경주시시설관리공단 인권경영위원회 위촉
상태바
경주시시설관리공단 인권경영위원회 위촉
  • 최원섭 기자
  • 승인 2019.05.05 2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주=글로벌뉴스통신]경주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정강수)은 지난 2일 (목) 공단직원 31명이 참석한 가운데 인간의 존엄과 가치를 보호하고자 ‘인권경영위원회’를 발족하고 위촉식을 개최했다고 전했다.

위촉식에 앞서 공단은 국가인권위원회 대구인권사무소 박민경 전문강사를 초청해 공단직원 31명과 인권경영위원회 위원들을 대상으로 인권경영 정착 및 확산을 위한 특강을 실시했다.

인권경영위원회는 근로자 대표2명을 포함한 내부위원 3명, 외부위원 3명으로 모두 6명이 활동하게 되며, 이번에 위촉된 외부위원들은 노무사, 법무사, 지역주민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를 대표하는 인사들로 구성되었다.

(사진제공:경주시)인권경영위원회(경주시시설관리공단)

앞으로 인권경영위원들은 공단의 인권경영 정책 및 개선사항에 관한 권고와 인권침해행위 사전 예방 및 적극적인 권리구제 등의 역할을 수행한다.

위촉식에 이어 열린 제1회 인권경영위원회 정기회의에서는 위원장 선출(안), 인권규정 개정(안), 그리고 공단의 인권 존중 의지를 담은 ‘2019년도 인권경영 추진계획(안)’을 심의·의결 했다.

정강수 이사장은 “기업의 인권존중 의무가 강조되고 있는 만큼,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 의무를 실행해야한다”며, “선제적인 인권침해예방 노력으로 소통과 배려의 인권존중 문화 형성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