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정소방서, 현장맞춤형 인명구조훈련 실시
상태바
금정소방서, 현장맞춤형 인명구조훈련 실시
  • 이상철 기자
  • 승인 2019.05.05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부산소방) 도시철도역사 인명구조훈련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금정소방서는 지난 5월 1일~2일 이틀 간 지하철역사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사고에 대한 시민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지하철 사고 수습능력 배양을 위해, 금정구 소재 도시철도 서동역사 등 6개소에서 열차화재·탈선 등 재난상황 발생을 가정하여 『현장대응능력 강화를 위한 도시철도 인명구조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은 도시철도역사 비상사태 발생 시 소방관서와 유관기관간의 효과적인 공조체계 구축 및 대처능력 향상을 위하여 실시했다.

(사진제공:부산소방) 도시철도역사 인명구조훈련

특히 지하역사의 경우, 유사시에 인명대피가 어려운 구조로 되어있어 스크린도어 개방훈련 등 다양한 방면으로 훈련이 이뤄졌다. 또한, 도시철도역사에서 테러 등 화재로 인한 다수사상자가 발생한 상황을 가정하여, 금정소방서 소방대원들이 초기 화재진압을 실시하고, 내부진입과 동시에 트롤리 및 피난사다리를 활용한 인명 대피유도 및 농염을 배출하기 위한 배연 작업 등 신속한 인명구조와 화재진압의 순서로 진행됐다.

금정소방서 관계자는 “앞으로 각종 훈련을 통해 언제, 어디서 발생할지 모르는 각종유형의 사고에 대비하고, 부서별 역할 분담을 명확히 함으로써 유사시 체계적이고 효과적인 현장대응과 사고의 초기수습 방안을 강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