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부산광역시 여성단체협의회 이·취임식 개최
상태바
사)부산광역시 여성단체협의회 이·취임식 개최
  • 이상철 기자
  • 승인 2019.03.01 0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계와 적극 소통으로 양성평등에 한 발짝 더!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시(시장 오거돈)는 2월 27일(수) 오후 3시 부산시청 국제회의장에서 오거돈 부산시장을 비롯한 여성 지도자, 내·외빈, 단체회원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여성단체협의회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정기총회에 이어 ▲공로패 증정 ▲28대 윤교숙 회장 이임사 ▲29대 김규리 회장 취임사 ▲격려사 및 축사 ▲임원 및 임명장 전달식 등으로 진행된다.

오 시장은 이 자리에서 양성평등은 모두가 함께 해결해나가야 할 과제임을 강조하고, 이를 위해 여성단체협의회에서도 힘을 모아주기를 부탁할 예정이다.

(사)부산광역시 여성단체협의회는 17개 산하단체 약 7만7천 명의 회원으로 구성된 부산시 최대 여성단체 네트워크로, 1977년에 설립되어 여성의 사회 참여확대, 여성권익신장 및 국내외 여성단체 교류사업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해오고 있다.

특히, 올해는 몽골여성단체 문화교류사업, 여성단체 리더쉽 교육 등을 추진하면서 부산시 여성단체 회원들 간의 결속력을 다지고, 양성평등사회 실현을 위해 노력한다는 계획이다.

오거돈 부산시장은 “여성 인구가 부산시 전체 인구의 절반(50.8%)을 넘는다.”며 “앞으로도 일자리 확대와 ‘다가치 키움’ 정책 추진, 여성 안전 정책 수립 등으로 여성들이 마음껏 역량을 펼칠 수 있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