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립합창단 정기연주회 ‘아! 대한민국’ 개최
상태바
송파구립합창단 정기연주회 ‘아! 대한민국’ 개최
  • 한월희 기자
  • 승인 2019.01.06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월 8일(화) 오후 7시 30분 롯데콘서트홀에서 정기연주회 진행
(사진:한월희 기자) 송파구청 겨울 전경

[송파=글로벌뉴스통신] 송파구 오미자 문화예술팀장은 “클래식의 새로운 매력과 함께 아름다운 선율의 화합이 보여주는 음악의 힘을 함께 공유하는 기회가 되었으며 좋겠고 공연을 보러 오신 구민 분들이 다채로운 공연을 즐기시면서 올 한해를 희망차게 시작하시기바란다.”고 말했다.                                           

송파구(구청장 박성수)는 오는 8일(화) 오후 7시 30분 롯데콘서트홀에서 송파구립합창단 정기연주회 ‘아! 대한민국’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송파구립합창단은 1989년 음악을 사랑하는 순수 아마추어 동호인들이 모여 만든 송파구 첫 번째 문화예술단체이다. 

또, 2017년 제 21회 대통령상 전국합창경연대회 대상 등 대내외적으로 그 실력을 인정받으며 송파구 대표 문화사절단 역할을 하고 있다. 

특히 관내 많은 행사 참여는 물론 문화소외 계층을 위한 공연을 통해 지역문화예술진흥과 합창음악발전에도 크게 기여 중이다.

이번 연주회는 창단 30주년을 기념해 특별히 더 다채롭게 구성할 예정이다.

stage 1에서는  Hans Leo Hassler의 무반주 합창곡 Cantate Domino을 시작으로 송파구립 합창단의 화합이 돋보이는 곡들도 구성한다. 

이어서 그동안 송파구립합창단이 여러 대회에서 극찬 받았던 별, 눈, 그리우면 그리운대로, 쾌지나 칭칭도 선보인다. 

특히 마지막을 장식하는 무대에서는 이번 공연의 제목이 아! 대한민국인 만큼 한민족의 이상을 담은 이미지들과 함께 힘찬 합창을 준비 중이다.

이때에는 송파구립합창단, 송파구립소년소녀합창단, 객원남성합창단, 타악기와 모듬북 합주를 통해 멋진 마무리를 선사할 것이다. 

또, 이번 공연에는 초등학생(5학년 이상)과 중학생으로 구성한 송파구립소년소녀합창단의 초청 공연과  팝페라그룹 트루바도 특별출연할 예정이다.

2시간 동안 펼쳐지는 이번 공연은 송파구 주민은 물론 누구에게나 무료로 열려있다.

공연 관람을 원하는 개인이나 단체는 7일 까지 송파구 문화체육과 (☎02-2147-2800)통해 사전 예약이 필요하다. 사전 예약 후 잔여 좌석에 따라 당일 선착순 입장도 가능하다.

공연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송파구 문화체육과 ☎02-2147-2800를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