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국화분재 기술자 양성위한 교육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서울시 국화분재 기술자 양성위한 교육프로그램 운영
  • 글로벌뉴스통신
  • 승인 2013.02.20 2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농업기술센터가 일자리 창출과 농가소득 향상을 위해 국화분재 기술자 양성 프로그램을 개설하고 20일(수)부터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교육과정을 개설하는 국화분재는 다른 분재에 비해 판매처가 적어 희소성이 높고, 가을을 대표하는 꽃이라는 대표성으로 많은 수요가 예상돼 틈새 일자리 창출에 효과적일 것이라는 기대이며, 3월부터 11월까지 운영하는 이 교육은 ▴국화분재 재배이론 ▴목부작‧석부작‧다륜작 등 실습 ▴우수 단체 및 경영체 현지학습 등으로 진행되며, 11월에는 수료식과 함께 국화분재전시회도 개최 예정이다.

 특히 수료 후 곧바로 창업이 가능하도록 강동구 상일동 친환경농업체험교육장에서 전문적 실습위주로 교육을 진행한다.

신청은 2월 20일(수) 11시부터 2월 28일(목) 16시까지 서울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http://agro.seoul.go.kr) 예약메뉴를 이용하면 된다. 신청자 중 국화분재에 관심도가 높으며 창업의지가 강한 희망시민으로 서류심사를 통해 3월 4일(월) 최종 50명을 선정․발표한다. 교육비는 무료이나 재료비는 자부담이다.

 서울시 농업기술센터 이한호 소장은 “전문적인 맞춤형 실용화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우수한 국화분재 기술자를 양성하고 새로운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자 한다. 국화분재로 도시농부의 꿈을 이루고 싶은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문의: 서울시농업기술센터 환경농업팀 전화 02-459-675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