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경력단절예방 직장적응 교육 실시
상태바
경주시, 경력단절예방 직장적응 교육 실시
  • 최원섭 기자
  • 승인 2018.11.18 0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업자 사후관리 사업 일환으로 보육교사 대상 기본예절 및 스트레스 관리 교육

[경주=글로벌뉴스통신]경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류종택, 이하 새일센터)에서는 15일 경주지역 보육교사 20명을 대상으로 ‘경력단절예방 2차 직장적응 교육(부제 당신이 더 빛나게~Re:fresh)’을 실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취업자 사후관리 사업의 일환으로, 새일센터를 통해 취업연계가 있는 여성친화 일촌협약 기업체 근로자를 대상으로 사전 수요조사를 통해 원활한 직장생활을 위한 기본 예절교육과 직무에 도움이 되는 아로마테라피 체험으로 구성됐다.

이날 교육에서는 보육교사로서 취업 후 지켜야 할 기본 근무 매너와 이미 알고 있지만 간과하기 쉬운 에티켓 교육을 통해 직장 예절 리마인드 교육을 진행하고, 직무 스트레스 관리를 위한 힐링타임을 통해 보육교사들의 능동적인 참여를 이끌어 냈다.

(사진제공:경주시)경주 새일센터 경력단절예방 직장적응 교육

류종택 센터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보육교사로 일하는 여성취업자들에게 스트레스 관리를 통한 재충전의 기회를 제공하고, 안정적인 직장생활로 재경력단절을 예방함은 물론, 가정과 삶에서도 균형을 유지할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새일센터는 경력단절 및 취약계층 여성을 대상으로 종합적인 취업지원서비스를 위해 직업상담, 취업연계, 직업교육훈련, 인턴십 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으로 지역 여성일자리 창출과 여성의 경제활동 참여율을 높이는 데 힘쓰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