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천3동, 1인가구 대상 『사랑의 비타민 과일청 만들기』
상태바
덕천3동, 1인가구 대상 『사랑의 비타민 과일청 만들기』
  • 이상철 기자
  • 승인 2018.11.11 0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독사 예방과 해결 프로그램, 이웃에 나눠줄 과일청 직접만들어
(사진제공:북구) 사랑의 비타민 과일청 만들기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시 북구 덕천3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이정수)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서옥원)위원 및 고독사 예방프로그램에 참여한 대상자들과 함께 『사랑의 비타민 과일청 만들기』를 지난 8일에 실시했다고 밝혔다.

덕천3동에서는 올해 4월부터 1인 가구의 고독사 예방과 해결을 위한 지역주민 관계맺음 『4랑으로 함께하5』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대상자들은 원예프로그램을 시작으로 음악치료, 반찬만들기, DIY활동, 나들이 등의 프로그램에 참여해왔다.

이 달 12일에는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동안 만든 작품을 모아 이웃과 함께하는 ‘고독사 예방, 나눔 한마당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며, 이번에 만든 『사랑의 비타민 과일청』은 한마당 행사에 주민들에게 나눠줄 깜짝 이벤트 선물이다.

활동에 참여한 송○○(58세,남)은 “남자 혼자 살면서 유자청, 자몽청을 만들 기회가 없었는데 함께 만들면서 얘기 나누는 시간이 너무 좋았고, 이렇게 만든 과일청을 다음 행사에 나눠줄 것을 생각하니 큰 보람을 느낀다.”며 만족감을 나타내었다.

덕천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서옥원 위원장은 “이번 프로그램이 우리 이웃들을 좀 더 정감 있게 연결하는 고리가 되었으면 좋겠고, 12일 나눔 행사에도 많은 주민들이 참여해 서로 얼굴을 알아가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외롭거나 힘든 이웃들에게 힘이 되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로 열심히 활동해 나가겠다.”고 의지를 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