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콘서트 티켓 판매 사기 피의자 검거
상태바
방탄소년단 콘서트 티켓 판매 사기 피의자 검거
  • 이상철 기자
  • 승인 2018.10.24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연제경찰서(서장 조정재) 수사과 사이버팀은 스마트폰 어플 카카오스토리를 이용하여 인기 아이돌 그룹 방탄소년단(BTS) 콘서트 티켓․테일즈러너 게임머니․문화상품권 등을 판매한다는 글을 올려놓고 이를 보고 연락해 온 피해자 189명으로부터 피의자 명의 은행계좌로 600만원 상당을 편취한 A씨를 구속하였다.

피의자 A씨(남,19세)는 스마트폰 어플 카카오 스토리를 통해 아이돌그룹(BTS) 방탄소년단 콘서트 티켓(국내용)․테일즈 런너 게임머니․문화상품권 등을 판매한다는 글을 올려 이를 보고 연락해 온 피해자 B씨(15세,여,학생)에게 11만원을 자신의 은행계좌로 송금 받는 등 같은 방법으로 18.7.2.∼18.10.5.간 피해자 189명에게 금 5,944,500만원 편취하였다.

부산경찰은 지속적으로 스마트폰 이용 인터넷 불법 사범에 대하여 엄정대처 끝까지 추적하여 검거하는 등 단속활동을 강화 할 방침이며, 인터넷을 통한 개인간 거래는 거래 상대방이 누구인지 알 수 없어 주의가 필요하며, 시세보다 저렴한 가격의 직거래는 사기일 가능성이 많음을 유의하여야 한다고 당부하였다. 또한 거래 전 먼저 경찰청 ‘사이버캅’ 앱 피해정보를 검색하거나 안전거래사이트를 통해 거래해야 피해를 막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