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행부, 「퇴직공무원 길라잡이」온·오프라인 발간
상태바
안행부, 「퇴직공무원 길라잡이」온·오프라인 발간
  • 권순만 기자
  • 승인 2013.09.10 2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퇴직공무원이 자원봉사 등 각종 사회활동에 좀 더 적극 참여할 수 있는 방향으로 정보 제공이 이뤄진다.

안전행정부(장관 유정복)는 퇴직공무원의 사회참여 정보와 퇴직 전후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엮어 공무원연금공단(이사장 안양호)과 공동으로 ‘퇴직공무원 길라잡이’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매년 새로 퇴직하는 공무원이 3만 여명에 이르고 그간 퇴직한 공무원이 130여만명에 이르는 상황에서 소관부처 중심의 단편적인 정보제공으로는 원하는 정보를 얻는데 한계가 있어 종합적인 안내서의 필요성이 제기되어 왔었다.

안행부는 이러한 요구를 반영하여 다수부처*의 정보를 종합적으로 수록한 수요자 중심의 퇴직공무원 종합안내서 ‘퇴직공무원 길라잡이’를 제작하게 되었다.

 이번 책자는 퇴직 후 자원봉사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 중인 퇴직공무원들의 실제 사례와 참여방법 등을 구체적으로 소개함으로써 퇴직공무원들이 각종 사회 기여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실용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퇴직공무원 길라잡이’는「퇴직공무원 지원센터」상담 및 퇴직자 대상 설문등을 분석하여 제작되었으며, 사회참여활동 등 4개 분야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에 발간된 책자는 활용도 및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온·오프라인으로 동시에 발간할 예정이다.

 책자는 각 행정기관 및「퇴직공무원 지원센터」, 공무원교육기관, 퇴직공무원 단체 등에 배포, 실제로 필요한 이들에게 제공된다.

 또한, 온라인상에서 볼 수 있도록 전자북(e-book)으로 제작하여 안전행정부 홈페이지(www.mospa.go.kr)를 비롯한 퇴직공무원 종합포털「G-시니어(www.g-senior.kr)」, 연금공단 홈페이지(www.geps.or.kr)등에 게재하고, 퇴직공무원에게 이메일로도 발송될 계획이다.

 김승호 안행부 인사실장은 ”이번 책자 발간을 계기로 보다 많은 퇴직공무원들이 전문성과 경험을 활용해 다양한 사회 기여활동에 나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