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페라 명작 <리골레토>, 군포에서 만난다
상태바
오페라 명작 <리골레토>, 군포에서 만난다
  • 한월희 기자
  • 승인 2018.08.07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포문화재단, 10~11일 군포문화예술회관서 ‘베르디 3대 역작’ <리골레토> 공연
(사진제공:군포시) 오페라 명작 <리골레토>

[군포=글로벌뉴스통신] (재)군포문화재단은 오는 10일과 11일 양일에 걸쳐 군포문화예술회관 수리홀에서 오페라 <리골레토> 를 진행한다. 

오페라 <리골레토>는 19세기 후반의 이탈리아 작곡가인 베르디가 남긴 가장 비극적인 작품이자 베르디의 3대 역작 중 하나로 꼽힌다. 

빅토르 위고의‘환락의 왕’을 원작으로 한 이 작품은 한국인에게 가장 익숙한 오페라 레퍼토리 중 하나로, 세상에 대한 분노와 저항심으로 가득 찬 주인공, 어릿광대 리골레토에게 닥친 잔혹한 운명과 비극적 최후를 보여준다. 

특히 베르디의 시대고발 정신을 담은 이 작품은 도덕하고 방탕한 귀족사회를 벌하려다 오히려 자신의 딸을 죽이게 되는 광대 리골레토의 절망적인 운명을 다룬다. 

<리골레토>는 국내 최정상급의 성악가들과 군포프라임필하모닉오케스트라, 위너오페라합창단, Project-k 무용단 등이 함께 무대에 올라 웅장하고 화려한 공연으로 관객의 눈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이번 공연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관하는‘2018년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 사업의 지원을 받아 진행되는 것으로, 입장료는 R석 3만원, S석 2만원이다.

오페라 <리골레토>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군포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www.gunpoart.net)을 참고하거나 전화(390-3500~2)로 문의하면 알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