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노조 경주지부, 공무원 폭행사건 엄중처벌 촉구
상태바
공무원노조 경주지부, 공무원 폭행사건 엄중처벌 촉구
  • 최원섭 기자
  • 승인 2018.07.27 0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주=글로벌뉴스통신]전국공무원노동조합 대경본부 경주시지부는 26일(목) 경주시청 브리핑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지난 25일 세종에서 열린 원전 관련 관리정책재검토준비단 회의장에서 어이없는 공무원 폭행사건이 일어났다"며 폭행자에 대한 엄중한 처벌과 재발방지를 위한 경주시의 조속한 대책강구를 요구했다.

경주시지부는 "고준위핵폐기물 처분을 위한 동경주 위원 대표로 참석한 A씨가 산자부 과장과 지역 대표 위원 등 20여 명이 모인 회의 석상에서 경주시 원자력정책과 B주무관에게 다가가 '담당자가 중간에서 이간질한다'는 말도 안 되는 이유로 폭행을 가했다"고 주장했다.

(사진:글로벌뉴스통신)공무원노조 경주시지부 공무원 폭행사건 엄중처벌 촉구 기자회견

또 "공개적인 회의 석상에서 벌어진 폭행사건으로 인해 피해자는 물론 경주 이미지를 저급한 수준으로 실추시켰다"며 "피해자가 전치 3주 상태로 현재 병원에 입원해 정밀진단을 받는 중이며 앞으로 추가 자료 수집과 변호사 협의를 거쳐 법적 절차를 밟을 계획이다"고 말했다.

공무원노조 경주지부 관계자는 “이번 폭행사건뿐만 아니라 일선현장의 대민업무를 수행하는 공무원들은 항상 언어, 신체적 폭력에 노출돼 있다”며 “급기야 경주시장은 공개적인 자리에서 공무원을 향해 '종' 발언을 하며 공무원이 변해야 한다는 등 무조건적인 대민친절을 강요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어 "경주시는 폭언, 폭력 등 사건 발생 시 경찰이 신속하게 출동하는 시스템과 피해 우려 부서에 CCTV 설치 등 보호책을 마련하라"고 요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