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EIC, 베트남 중소기업대상 에코이노베이션 워크숍 개최
상태바
ASEIC, 베트남 중소기업대상 에코이노베이션 워크숍 개최
  • 한월희 기자
  • 승인 2018.07.13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트남 중소기업의 에너지 효율성 관리 능력 제고
(사진제공:중소기업중앙회) ASEIC, 에코이노베이션 역량강화 워크숍 단체사진

(재)아셈중소기업친환경혁신센터(ASEIC)는 ASEM 53 회원간 에코이노베이션 기술협력 및 전파의 활성화 및 교류협력 확대를 목적으로 설립된 기구이다.

재)아셈중소기업친환경혁신센터(이하 ASEIC, 이사장 성명기)는 7월 11일에서 13일 사흘 동안 베트남 호치민, 비엔동 호텔에서 베트남 중소기업의 사업장 내 효과적인 에너지 절감방안, 에너지 관리 방안 전수 및 관련 기술협력 활성화를 위한 에코이노베이션 역량강화 세미나를 개최하였다. 

이번 세미나는 현지 수요에 따라 에너지 효율성 관련 역량강화에 초첨이 맞추어졌으며, 에너지 측정 분석 방법, 사업장 내 에너지 절감 방안, 배출권 거래제 정보 등을 제공하였다. 또한 진단 장비를 이용한 에너지 측정과 경제성 분석 등 중소기업의 에너지 관리 역량을 높일 수 있는 실습이 병행되었다.  

이 워크숍은 베트남 과학기술부 산하 공공기관으로 중소기업의 공정 효율성 향상을 위한 정책 및 기술을 지원하는 제 2 중소기업개발센터와의 긴밀한 협력으로 개최되었으며, 2017 체결된 상호 업무협약(MOU) 내용에 의거하여 심화된 내용의 역량강화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ASEIC은 ASEM 회원국간 에코이노베이션 인식제고, 기술협력 및 교류확대를 목적으로 설립된 기구이며, ASEM 역내 중소기업의 저탄소 성장, 환경저감 선진사례 공유를 통하여 기후변화 대응에 기여해 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