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DB나눔재단, "KDB스타트업 프로그램 출정식" 개최
상태바
KDB나눔재단, "KDB스타트업 프로그램 출정식" 개최
  • 이도연 기자
  • 승인 2018.07.12 1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개 스타트업 발굴, 10주간의 창업교육 및 전문가 멘토링 실시

[서울=글로벌뉴스통신] KDB나눔재단(이사장 : 이동걸 산업은행 회장)은 12일(목) 산업은행 본점 IR센터에서 "대한민국 청년 기업가들의 도전정신을 지원하고 우수한 예비․초기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하기 위한 '2018 KDB스타트업 프로그램'의 시작을 알리는 출정식을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사진: 글로벌뉴스통신DB) 산업은행(여의도)

올해로 6년차를 맞이하는『KDB스타트업 프로그램』은 대한민국대표 창업지원 프로그램으로, 해를 거듭할수록 참가팀 수 증가와 더불어 기술과 아이디어의 수준도 높아지고 있다.

440개의 참가신청팀 중 치열한 경쟁을 뚫고 본선에 진출한 28개팀은 앞으로 10주간에 창업지원 교육과 멘토링, 현장 마케팅, 시제품 제작 지원금 등을 제공받을 예정이며, 이들 중 단계별 과제 수행 평가를 통과한 7개팀만이 사업비 지원금 2억원이 걸려 있는 최종 데모데이(11월말) 무대에 오를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최근의 창업 트렌드를 반영하듯 4차 산업혁명과 관련된 분야의 참가 신청팀이 늘었으며, 경쟁력도 향상되어 본선에 8개팀이 진출하였다.

또한 본 프로그램은 올해부터 사후관리 강화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13년부터 배출된 스타트업들의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네트워킹 및 협업을 강화할 수 있는 동문회를 구성하고 있으며, 우수 스타트업들을 선발하여 산업은행의 넥스트라운드와 연계함으로써 후속 투자를 유치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갈 예정이다.

지난 5년(‘13~17년)간『KDB스타트업 프로그램』을 통해 81개팀을 선발하였으며, 교육․멘토링, 시작품 제작 및 사업비를 지원한 결과 514.7억원의 매출과 194.6억원의 투자 등의 성과를 거두었다. (‘17년 12월 기준 누적 수치)

KDB나눔재단은 앞으로도 대한민국 우수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하는『KDB 스타트업 프로그램』을 통해 창업 환경 개선을 통한 일자리 창출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