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엔평화기념관, 「제4회 유엔 피스로드」개최!
상태바
유엔평화기념관, 「제4회 유엔 피스로드」개최!
  • 이상철 기자
  • 승인 2018.06.18 2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지역 대학생 및 시민 2,500명 참가, 남구 UN평화문화특구 일대 21km 완주
(사진제공:유엔평화기념관) 제4회 유엔 피스로드 출정식(유엔평화기념관 공존의광장)

[부산=글로벌뉴스통신] 6․25전쟁에 참전한 21개 UN회원국을 기리고 세계 평화를 염원하는 제4회 유엔 피스로드 걷기대회가 6월 16일 (토) 오전 부산 남구 UN평화문화특구에서 열렸다.

유엔평화기념관(관장 박종왕)이 개최한 이번 걷기대회에는 부산지역 8개 대학(경성대, 동명대, 동아대, 동서대, 동의대, 부경대, 부산대, 부산외대)대학생 1,000여명과 1,500명의 부산시민이 참여했다. 이들은 21개 UN참전국의 국기를 들고 기념관을 출발점으로 부산문화회관, 부산박물관, UN조각공원을 거쳐 UN기념공원 묘역까지 참전용사의 고귀한 희생을 생각하며 의미 있는 걸음을 내디뎠다.

유엔피스로드는 ‘평화! 너에게로 가는 거리 21km’를 슬로건으로 참가자들이 UN평화문화특구 일대 21km를 걸으며 환경정비를 하고, 각 참가자 1인이 걸은 거리 1m를 1원으로 환산하여 후원기업이 기부하는 볼런페인(VOLUNPAIGN)형식으로 진행됐다. 후원금액은 올해 7월 UN참전국 지원사업으로 진행되는 6․25전쟁 전투지원국 태국방문 시 기부금을 전달할 예정이다.

박종왕 유엔평화기념관장은 “6월은 호국보훈의 달이라 하여 국가와 국민을 위해 소중한 목숨을 바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희생과 애국의 마음을 추모하는 기간이다. 이번 대회에 참여한 많은 대학생과 시민들이 오늘 걷기대회를 통해 호국보훈의 참뜻을 헤아리고 실천했다.”며 “오늘을 계기로 우리 땅을 지켜낸 국가유공자 및 21개국 UN참전용사의 존귀한 나라사랑의 마음과 희생정신을 모두의 마음에 되새겼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