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신, 'INAK사회공헌대상’의 '디펠로퍼공로대상' 수상
상태바
김동신, 'INAK사회공헌대상’의 '디펠로퍼공로대상' 수상
  • 한월희 기자
  • 승인 2018.06.09 0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대한인터넷신문협회)6월 5일 오후2시 국회의원 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개최된 (사)대한인터넷신문협회 창립 3주년 기념식 및 제4회 '2018 INAK사회공헌대상'시상식에서 이치수 회장이 수상자들과 

[서울=글로벌뉴스통신] (사)대한인터넷신문협회(회장 이치수, www.inako.org)는 지난 6월5일 (화)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올해 4회째인 ‘2018 INAK사회공헌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협회창립 3주년 기념식에 이어 열린 이날 시상식에서 김동신 (주)다우케이아이디 대표이사는 '2018 INAK사회공헌대상' 프레스클럽부문의 '디벨로퍼공로대상' 수상자로 최종 선정되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INAK사회공헌대상’은 사회 각 분야에서 탁월한 업적을 이루어 바람직한 청소년상(靑少年像)을 정립하는데 귀감이 되는 자와 지역과 국가 발전에 공헌한 공로자를 찾아 그들의 헌신적인 삶을 알림으로써 정의롭고 행복한 사회를 구현하는데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프레스클럽부문 디벨로퍼공로대상은 우리 사회의 이로운 발전과 상생의 가치를 발견하고, 인간이 행복한 미래지향적 가치를 설계하는데 기여한 점 등을 주요 평가 항목으로 삼는다. 조직위는 후보자의 공적조서와 제출 자료를 토대로 관련 수상자를 선정했다.

김동신 대표는 부동산업계 디벨로퍼로서 15년간 관련 분야 발전의 한 축을 담당하고 있다. 디벨로퍼는 땅 매입부터 시공, 컨설팅, 마케팅, 분양 및 임대관리에 이르기까지 총체적으로 컨트롤하는 역할이다. 그는 시대의 흐름이나 트렌드에 맞게 부동산업을 이끌어가고 있어 활약이 돋보인다는 평가다. 

(사진제공:대한인터넷신문협회) 6월 5일 오후2시 국회의원 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개최된 (사)대한인터넷신문협회 창립 3주년 기념식 및 제4회 '2018 INAK사회공헌대상'시상식에서 이치수 회장이 디벨로퍼공로대상 수상자인 김동신 대표와 기념촬영하고 있다

세계청년리더총연맹(www.wfple.org)에서 자문위원을 맡고 있는 김 대표는 디벨로퍼 외에도 청년사업, 문화예술교류 리더까지 다방면에서 활발하게 움직이고 있다. 그는 월드코리안장학회에서 ‘한인청년장학단장’을 맡고 있다. 필리핀, 중국, 미얀마, 과테말라 등 세계 각지에서 한국으로 모인 한인동포의 자녀들로 중고교, 대학, 대학원생들을 장학회에서 멘토링 하고 장학금 지원을 한다. 

2004년 외교부인가를 받은 (사)한중문예진흥원에서 그는 한·중 학술회의와 유학생 교류사업, 탈북자 지원 사업에 관심을 기울이며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청년창업교류대회 개최를 통해 한국청년창업을 위한 정책간담회를 열고 중국투자 유치를 위한 설명회를 여는 것이다. 특히 지난 3월말에는 산학협력의 일환으로 중국 연변대학 초청을 받아 다우케이아이디 임직원들이 중국을 방문했다. 그는 연변대학의 한중 문화 교류 확대와 인재양성을 위해 중국 연변대학교 학생 20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하기도 했다. 

김 대표는 2016년 산림조합중앙회가 설립(1962년)된 이래 54년 만에 첫 여성임원으로 추천돼 현재 산림조합중앙회 이사로 활동 중이다. 

김 대표는 지난 2015년 월드얀미디어그룹(www.worldyan.com)이 주최한 제1회 '2015 대한민국참봉사대상' 문화예술부문에서 '문화예술공로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또한 한양대 경영인 대상, 한중교육교류 대상을 수상했다. 2016년에는 국토교통부장관 표창, 2017년 민주 평화통일 자문회의 표창, 2018년 월드코리안 대상을 수상했다. 

한편 2015년 처음 제정된 'INAK사회공헌대상’은 올해 4회째로 국가발전부문, 경제부문, 국회의정부문, 교육부문, 법률부문, 과학부문, 보건부문, 프레스클럽부문, 문화예술체육부문, 한류문화부문 등 총 10개 부문을 시상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