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병수후보, 구포 개시장 자리에 반려동물문화센터 건립
상태바
서병수후보, 구포 개시장 자리에 반려동물문화센터 건립
  • 이상철 기자
  • 승인 2018.06.08 12: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려동물이 살고 싶은 도시 1위 부산” 만들겠습니다.
(사진제공:서병수BS약속캠프) 사람과 반려동물이 함께 행복한 부산을 목표로

[부산=글로벌뉴스통신] 서병수 부산시장 후보는 8일(금) 사회·복지 분야 중 반려동물문화 공약을 발표했다. 400년 된 구포 개시장이 없어지고 반려동물들을 위한 문화센터가 들어선다.

서 후보는 “구포 개시장(육견 시장)을 없애고 그 자리에 반려동물문화센터를 건립하겠다.”고 밝혔다. 기존의 17개 개고기 업체의 육견(肉犬) 상인들은 업종전환을 통해 경제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부산시 차원에서 돕는다는 계획이다.

반려동물 인구는 전국적으로 천만 명에 이르고, 부산시만 해도 360만 중 100만여 명이 강아지나 고양이 등 반려동물과 함께 살고 있다.

서병수 후보는“반려동물에 대한 인식과 사람-반려동물 관계의 패러다임이 바뀌고 있다.”며“민선 6기 부산시에 동물복지위원회를 설치한 데 이어, 민선 7기에는‘사람과 반려동물이 함께 행복한 부산’을 목표로 부산을‘반려동물 문화의 메카’로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사진제공:서병수BS약속캠프) 동물사랑복지회 등 동물보호단체 회원들이 서병수 후보 지지 선언

서 후보는 ▲ IT 기술을 반려동물 관련 산업에 접목한 반려동물 돌보미 연결 서비스, 장례서비스, 의료상담 서비스, 택시서비스 등 펫 IT 서비스산업 육성 ▲ 펫 IT 서비스산업을 이끌어갈 전문인력(사료간식 매니저, 반려동물 행동전문가, 반려동물 영양학 전문가) 양성 프로그램 운영 ▲ 부산지역 대학들의 반려동물 학과 설립 지원 ▲ 반려동물보건소 설치 및 표준수가 제정, 부산시 직영 동물보호소 운영, 길고양이 보호 및 급식소 설치 등 반려동물 복지(펫 케어) ▲ 펫티켓 캠페인, 반려동물 등록제, 맹견반려 허가제 등 안전한 반려동물 문화 정착 등을 반려동물 관련 구체 공약으로 제시했다.

서병수 후보는 “강아지나 고양이는 더 이상 집에서 키우는 동물이 아니라 이미 따뜻한 체온과 정을 나누는 가족이 되고 있다.”며 “반려가족들과 시민의 눈높이에 맞는 반려동물 정책으로 ‘반려동물이 살고 싶은 도시 1위 부산’을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지난 6일(수) 동물사랑복지회 등 동물보호단체 회원 800여명은 “반려동물문화를 이해하고 반려동물복지에 앞장서는 서병수 후보가 부산시장에 당선돼야 한다.”며 지지를 선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