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NTAP 크라우드펀딩 연계지원사업 시행
상태바
CENTAP 크라우드펀딩 연계지원사업 시행
  • 이상철 기자
  • 승인 2018.06.06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지역 창업활성화와 스타트업의 초기자금 조달 환경 조성을 위한
(사진제공:부산시) 지역의 유망 스타트업 등 자금 조달 활용돼 기업 성장의 마중물 역할 기대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시는 CENTAP(센텀기술창업타운)에서 수도권에 집중된 투자 인프라를 극복하고 부산지역 유망 스타트업의 초기자금 조달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크라우드펀딩 연계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재)부산테크노파크 주관으로 ㈜콜즈다이나믹스(부산소재 액셀러레이터)가 운영하는 이번 사업은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보유한 지역의 유망 스타트업의 신청을 받아 BM(비즈니스모델) 점검부터 IR 멘토링 및 실전 크라우드펀딩을 위한 콘텐츠 제작 지원(이미지/동영상 등)까지 기업의 상황에 맞는 맞춤형 프로 그램을 적용하여 진행하게 된다.

특히, 이번 사업은 증권형 크라우드펀딩 핵심운영기관인 한국예탁결제원과 협업하여 크라우드펀딩 역량교육부터 온라인 플랫폼 실전펀딩 및 후속투자 유치 지원까지 전 과정을 지원하게 되며, 실전펀딩에 성공한 기업을 대상으로 중소벤처기업부의 크라우드펀딩 연계형 R&D 지원사업 등과도 연계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크라우드펀딩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투자에 대한 접근성을 용이하게 하기 위하여 엔젤투자자 등 지역의 여러 투자자에게도 크라우드펀딩에 대한 실전 프로세스를 정리하여 제공할 예정이다.

올해 크라우드펀딩 연계지원사업에 참여할 기업은 6월 1일부터 6월 15일까지 운영사 이메일(콜즈다이나믹스 / contact@collzdynamics.com / ☎051-811-1335)로 신청하면 되며, 선정 기업을 대상으로 6월말부터 본격적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realcrowd.net)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16년 1월 도입된 증권형 크라우드 펀딩 제도는 현재까지 전국적으로 총 335개사가 펀딩에 성공하여 약 592억원의 자금을 조달하는 실적을 보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