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미술창작스튜디오 '프리뷰전 밤을 잊은 별 개막'
상태바
청주미술창작스튜디오 '프리뷰전 밤을 잊은 별 개막'
  • 한월희 기자
  • 승인 2018.05.23 1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기 신규 입주작가 작품 미리 보기 - 5월 31일부터 6월 30일까지 프리뷰전 개최
(사진제공:청주시) 청주미술창작스튜디오 프리뷰전 밤을 잊은 별 개막

[청주=글로벌뉴스통신] 2018 청주미술창작스튜디오는 12기 입주작가의 프리뷰전 <밤을 잊은 별 Stars beyond the Night>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5월 31일(목)부터 6월 30일(토)까지 윈도우갤러리와 1, 2층 전시실에서 이루어질 예정이며, 5월 31일(목) 오후 5시에 스튜디오 로비에서 개막식 행사를 갖는다.

강희정, 김동찬, 김동형, 김선영, 김혜숙, 곽상원, 노상희, 범진용, 오현경, 유스프 하지페조빅(Jusuf Hadžifejzović), 유혜숙, 윤정선, 이선구, 이서인, 이샛별, 이현주, 장용선, 조현익, 최수연, 최혜경, 클레가(Klega), 허우중 등 22인의 작가가 참여하며, 회화, 사진, 영상, 조각, 설치, 뉴미디어 등 40여점의 작품들로 구성된다. 

청주미술창작스튜디오는 작가들에게 창작공간을 제공하고 스튜디오 입주작가와 외부미술전문가들의 연계를 통해 창작능력을 배양하고 고취함에 목적을 두고 레지던시를 운영한다. 올해 역시 다양한 매체를 통해 삶에 대한 자기태도를 예술작업으로 이어가고 있는 작가들을 선정했다.

12기 입주작가들은 30대부터 60대까지 연령대가 다양하며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여러 프로젝트, 전시에 참여한 경우가 많다. 독일, 일본, 보스니아헤르체고비나에서 온 해외 입주작가 3인도 한국에서 작품을 선보인 바 있다.

청주미술창작스튜디오는 9시 반부터 6시까지 개방되며, 관련사항은 청주미술창작스튜디오 홈페이지(http://cmoa.cheongju.go.kr/cjas/index.do)를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