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렴유성 홍보단「비움」, 선조들의 청렴 정신 배워
상태바
청렴유성 홍보단「비움」, 선조들의 청렴 정신 배워
  • 이길희기자
  • 승인 2018.05.22 2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백리 고불 맹사성의 발자취 돌아보며 청렴 마음 새겨
(사진제공:유성구) 지난 18일 유성구 청렴 홍보단 ‘비움’ 회원들과 직원들이 함께 충남 아산으로 청렴 의식 함양을 위한 청렴기행을 추진한 가운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전=글로벌뉴스통신]대전 유성구는 청렴 홍보단 ‘비움’ 회원들과 직원들이 함께 지난 18일(금) 충남 아산으로 청렴 의식 함양을 위한 청렴기행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역사 속 청백리 정신이 살아 숨 쉬는 고장을 방문하여 선조들의 청렴 정신을 마음에 새기고 배우기 위해서 마련되었으며, 청렴유성 홍보단 ‘비움’을 이끄는 감사실 주관으로 감사실장 등 28명이 참여했다.

특히 이번 기행은 공직자들에게 우리 지역의 청백리인 고불(古佛) 맹사성의 생애를 돌아보고 맹사성의 청렴함과 겸손함을 배우는 좋은 계기가 됐다.

황수형 감사실장은 “직원들과 밖으로 나와 청백리인 고불 맹사성의 기념관과 고택도 둘러보고 하니 기분 전환도 되고 공직자로서 가져야 할 마음가짐이 무엇인지 다시금 생각하게 하는 계기도 되어 좋았다”며 “앞으로도 유성구 공직자들이 선조들의 청백리 정신을 이어받을 수 있도록 더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유성구는 부패 척결 및 구민으로부터 신뢰받는 공직사회 조성을 위해 첨령유성 홍보단 ‘비움’ 운영, 청렴교육, 각종 청렴 캠페인 등을 전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