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친구만들기, ‘어서와 친구야’
상태바
글로벌 친구만들기, ‘어서와 친구야’
  • 이상철 기자
  • 승인 2018.04.24 2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도입국청소년 또래친구만들기
(사진제공:청소년통일문화) 또래친구만들기 사업 포스터이미지

[서울=글로벌뉴스통신] 사)청소년통일문화는 서울시와 업무협약을 맺고 중도입국청소년 또래친구만들기 사업을 시행한다.

중도입국청소년 또래친구만들기 사업은 진로탐색, 역량강화, 문화체험 3가지 분야를 통해 중도입국청소년의 교우관계 형성과 한국생활 적응을 지원하고자 추진되는 사업이다.

(사)청소년통일문화가 실시하는 사업의 핵심은 중도입국청소년과 한국청소년들이 자신들의 스토리가 담긴 창작동화를 만든다는 것이다. 이를 통해 중도입국청소년에게는 언어학습을 지원하고, 한국청소년에게는 다른 국가에 대한 이해를 돕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중도입국청소년과 한국청소년들은 서로 팀을 이루어 4개월간의 스토리텔링을 통해 동화를 완성하고, 동화책으로도 제작한다. 이를 기반으로 11월에 ‘이중언어 동화말하기대회’로까지 이어갈 계획이다. 

이중언어 동화말하기대회는 중도입국청소년들이 가지고 있는 이중언어재능을 발굴하고,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자신감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사)청소년통일문화는 기대하고 있다.

(사진제공:청소년통일문화) 서울시와 업무협약식

참가청소년들은 동화제작을 위한 스토리텔링 뿐만 아니라, 서로의 문화를 이해할 수 있는 ‘문화의 날’, 깊이 있는 교우관계 형성을 위한 ‘청소년캠프’, 차이와 다름을 이해할 수 있는 ‘팀빌딩 프로그램’ 등 다양한 문화적 배경을 가진 청소년들이 교류를 통해 교우관계로 발전해갈 수 있는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또한 (사)청소년통일문화는 중도입국청소년 중점지원기관인 ‘서울온드림교육센터’와도 업무협약을 맺고 상호 긴밀한 협조체제를 구축하여, 중도입국청소년 또래친구만들기사업이 단기적인 효과를 넘어 장기적으로 중도입국청소년들의 교육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협력하기로 하였다.

조승수 (사)청소년통일문화 대표는 ‘이번 사업은 중도입국 및 한국 청소년들에게 다름을 인정하고 서로의 가치를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는 ‘우리 청소년들의 삶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을 것’이라며 사업의 의의를 강조했다.

글로벌친구만들기프로젝트 ‘어서와 친구야’에 신청하고자 하는 중도입국 및 한국청소년은 (사)청소년통일문화 홈페이지(www.uni4youths.org)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사)청소년통일문화는 미래세대인 청소년들이 서로의 차이를 이해하고, 준비된 통일세대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과 문화사업을 제공하는 비영리 사단법인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