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건강기능식품판매업체 지도·점검
상태바
경기도, 건강기능식품판매업체 지도·점검
  • 정수연 기자
  • 승인 2018.04.12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글로벌뉴스통신] 경기도(도지사 : 남경필)가 가정을 달을 대비해 4월12일부터 27일까지 건강기능식품위생감시원 등 2인 1조로 점검반을 편성해 도내 31개 시·군 건강기능식품판매업체를 지도·점검한다고 12일(목) 밝혔다.

경기도는 효도 선물용으로 빈번하게 유통·판매되는 건강기능식품의 안전 관리 강화를 위해 매출액 규모가 큰 유통전문판매업체, 백화점·마트 등 매장판매업체와 2015년 이후 행정처분 이력업체 등을 위주로 점검을 실시할 예정이며, 특히 점검의 투명성과 객관성 확보를 위해 점검반에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도 참여한다고 말했다.

주요점검사항은 ▲유통기한 경과 건강기능식품 판매 행위 ▲건강기능식품 소분 행위(불특정 다수에게 무상으로 제공 행위 포함) ▲허위·과대·비방 표시광고 등 기타 관련법령 준수 여부 ▲영업자 준수사항 준수 여부 등이다.

점검결과 경미한 사항은 현장에서 시정 조치하고 중대한 위반사항은 관계 법령에 따라 영업정지 또는 과태료 등의 행정처분을 할 방침이다.

경기도 관계자는 “앞으로도 계절별·시기별로 도민들이 많이 소비하는 건강기능식품 판매업체에 대한 지도단속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것”이라며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하고 부작용 등의 이상사례가 발생한 경우는 국번 없이 1577-2488(건강기능식품 이상사례 신고센터)로 신고하고, 업체에서도 식품 안전관리를 위해 다 같이 노력해 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