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2018 융복합 스포츠산업 육성 사업 실시
상태바
경기도, 2018 융복합 스포츠산업 육성 사업 실시
  • 정수연 기자
  • 승인 2018.03.26 0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제공 : 경기도 ) 경기도 융복합 스포츠 산업 육성 지원사업 설명회 자료 사진

[경기=글로벌뉴스통신] 경기도는 스포츠산업 저변 확대와 일자리 창출을 위해 사회적경제조직과 손잡고 ‘2018 융복합 스포츠산업 육성 지원 사업’ 계획을 마련하고 4월16일부터 공모에 들어간다고 25일 밝혔다.

경기도에 따르면, ‘2018 융복합 스포츠산업 육성 지원 사업’은 지역내 사회적경제조직이 개발 한 스포츠 교육프로그램을 경기도와 해당 시·군이 지원하는 사업으로, 사회적경제조직이 추진하는 방과 후 학생을 대상으로 한 축구교실, 아파트 주민을 대상으로 한 배드민턴 교실 등 다양한 스포츠 활동이 포함하며 참가대상은 (예비)사회적기업, 협동조합, 마을기업, 자활기업 등이며 총 12개 사업을 선정해 1개 사업 당 5천만원을 지원하게 된다고 설명했다.

스포츠 교육서비스의 주제나 형식, 방법은 자율이며 참가 사회적경제조직은 시·군과 컨소시엄을 구성해야 하며, 컨소시엄이 구성된 시‧군이 4월 16일부터 27일까지 사업을 신청하면 경기도가 12개 사업을 선정 후 사업비를 지원하게 된다고 덛 붙였다.

한편, 경기도는 지난 16일과 19일 경기도인재개발원에서 사회적경제조직 관계자와 시·군 체육부서 담당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8 융복합 스포츠산업 육성 지원 사업설명회’를 개최한 바 있다.

김지영 경기도 체육과장은 “유럽 등 선진국에서는 스포츠 사회적경제기업이 국민경제에서 중요한 축을 담당하고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있다”면서 “ 사회적경제기업이 진행하는 스포츠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사회가 활성화되고, 생활스포츠를 즐기는 인구도 늘어났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