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 제406차 민방위의날 화재대피훈련 실시
상태바
밀양시, 제406차 민방위의날 화재대피훈련 실시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8.03.20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밀양=글로벌뉴스통신] 밀양시는 3월 21일, 밀양시 전역에서 어린이집, 유치원, 학교, 공공기관, 직장민방위대를 대상으로 제406차 민방위의 날 화재대피훈련을 실시한다.

이날 훈련은 별도 사이렌 발령 없이 시설단위로 실시되며, 밀양시청을 비롯한 공공기관, 어린이집, 유치원, 장애인시설, 요양병원 등에서 실시한다.

밀양시는 지엘리베라움 1차 아파트(초고층건물), 홈플러스(대형마트), 좋은연인요양병원(요양병원), 크레파스(장애인시설), 장애인직업재활시설미리벌(장애인시설) 등 6곳에 대해 시범훈련을 실시한다.

훈련은 오후 2시 라디오 등을 통해 화재를 가정한 상황이 전파되고 동시에 각 건물에서 화재 비상벨을 울리거나 건물 내 방송 실시로 20분간 진행되며, 훈련이 시작되면 건물주 또는 건물관리자는 화재발생 상황을 신속히 알리고 건물 내 모든 주민들을 유도요원의 안내에 따라 비상구 등을 통해 건물 밖 안전한 곳으로 대피시켜야 한다.

대피 이후에는 화재 발생 시 국민행동요령 안내와 소화기, 소화전, 완강기 사용법, 심폐소생술 등 실습 체험형 교육을 진행한다.

밀양시 관계자는 “이번 훈련을 통해 시민들이 화재발생 시 대응 요령 및 화재 초동 진압 시 소화기 사용 요령을 숙지하도록 하여, 화재 발생 시 신속한 행동으로 만일의 사고에 안전하게 대처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