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 구제역 방역교육
상태바
밀양시, 구제역 방역교육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8.02.28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밀양=글로벌뉴스통신] 밀양시는 해외 구제역 발생(몽골, 중국, 러시아)과 지난해 2월경 전북·경기·충북 지역에서 구제역이 발생한 바 있어, 방역관리에 철저를 기하기 위해 ‘구제역·AI 방역대책 상황실’을 거점소독시설과 더불어 24시간 운영 중이다.

우제류 사육농가 879호에 대해 90명의 담당공무원제를 도입하여 농가 소독지도와 백신접종 실적을 관리 중이며, 축협 공동방제단 4개반을 동원하여 소규모농가에 소독을 실시하고 있다.

아울러 구제역 백신 항체양성률 제고와 현장방역관리를 위하여 구제역 예방접종·임상검사 및 확인서 휴대에 관한 고시(농식품부 제2018-8호)가 개정되어 2월 1일부터 시행 중이다.

이에 밀양시는 지난 27일 밀양시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우제류사육농가를 대상으로 개정 고시내용의 안정적인 정착과 구제역 방역 강화를 위하여 경남 동물위생시험소(동부지소)의 협조를 얻어 찾아가는 구제역 방역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개정고시내용과 백신접종, 소독, 차단방역 요령 등의 내용으로 각 축종별 생산자단체가 협조하여 80여명의 축산인이 참가하는 등 많은 관심을 보였다.

이날 밀양시 축산기술과 관계자는 "구제역 방역 강화를 위해서는 생산자 단체(축산인농가)의 자율적인 방역차단 의식 제고가 질병차단으로 귀결됨을 강조하였으며, 특히 농장소독과 백신접종 관리를 철저히 할 것을 당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