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용도 산업용섬유산업 육성 공청회 개최
상태바
해양용도 산업용섬유산업 육성 공청회 개최
  • 글로벌뉴스통신
  • 승인 2013.02.13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는 미래의 성장 동력을 발굴․육성하고 ‘해양’이라는 지리적 환경과 지역의 전략산업인 ‘섬유산업’을 연계한 해양용도 산업용섬유산업 육성 추진에 따른 시민과 관련 전문가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한 ‘해양 융․복합소재 산업화 사업 공청회’를 2월 14일 오후 3시 시청 12층 국제회의장에서 개최한다.

 이번 토론은 부산대 조현혹 교수의 진행으로 대학, 산업계, 연구소 등을 대표하는 6명이 지정토론자로 나서 해양 융․복합소재 산업화 사업에 대한 열띤 토론을 벌일 예정이다.

 해양 융․복합소재 산업화 사업은 지식경제부의 섬유패션산업 지원대책과 관련하여 부산시에서 수립한 해양용도 산업용섬유산업 육성 기본계획에 의거 추진되고 있다. 부산테크노파크, 한국신발피혁연구소, 중소조선연구원, 부울경산업용섬유사업협회 등 각 분야별 전문가 및 전라남도와 제주특별자치도의 참여하에 기획된 사업으로 하이테크 복합소재형 해양레저기구 개발 등 5개 R&D 전략사업과 테스트베드 설립 등 기반구축을 포함 총 3,600억 원 규모로 시행된다.

 해양용도 산업용섬유는 기존의 산업용섬유(Techtextile) 중 습도, 염분, 파도, 심해압력 등 극한의 해양환경을 견디는 특성을 가진 섬유를 지칭하는 말로, 대학․전문 연구기관 등 해양 연구 인프라가 잘 갖추어져 있으며 국내 제일의 해양물류도시이자 조선, 자동차, 기계 등 거대 산업용섬유 수요처를 보유한 부산이 사업 추진의 최적지로 판단된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공청회를 통하여 제시된 의견들에 대해서는 관계 전문가들과 함께 심도 있는 검토를 거쳐 사업계획에 적극 반영하여 성공적인 사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