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세일전 ‘다함께 세일 퐝! 퐝! 퐝!’
상태바
포항 세일전 ‘다함께 세일 퐝! 퐝! 퐝!’
  • 최원섭 기자
  • 승인 2017.12.19 1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유일 지역형 SALE전, 내년 2월 11일 까지 포항시 전역에서

[포항=글로벌뉴스통신]포항시가 지진이후 시민들의 저소비 기조와 외지 관광객의 방문기피 등으로 급격히 침체에 빠진 지역상권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포항시 관내 전업종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포항 세일전 다함께 세일 퐝! 퐝! 퐝!』을 올 12월 20일부터 내년 2월 11일 까지 펼친다.

포항시는 경제위기 극복을 위한 세일전 행사를 위해 12월 4일 관련단체와 간담회를 통해 의견을 수렴했으며, 단체차원의 회원업소 참여 독려와 모집요원들의 개별업소 직접 방문접수로 한 품목 이상을 10% 이상 할인하는 업소를 모집했다.

그 결과 외식업 558개소, 이ㆍ미용업 163개소, 도ㆍ소매업 1,098개소, 일반서비스(여행사, 학원, 차량정비 등) 382개소 등 총 2,300개소를 접수했으며, 전화문의와 팩스를 통한 추가 신청이 지금까지 계속되고 있다.

(사진제공:포항시)포항시청사 전경

시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지역상권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기획한 포항 세일전의 취지를 공감하고 자발적으로 동참한 업소에 대해 직접적인 인센티브를 지원할 순 없지만 다양한 홍보를 통해 매출신장과 지역상권 활성화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우선 포항시 홈페이지 메인 배너창에 참여업소와 할인내용을 공개하고 지역방송사 캠페인과 SNS 등 온라인 홍보와 병행해 참여업소 스티커를 부착하고, 시내 주요지점 가로등 현수막과 일반현수막을 설치하는 등 세일전 참여업소 이용하기 운동과 소비촉진으로 지역상권 살리기에 동참해 줄 것을 홍보하고 있다.

소비자는 포항사랑상품권 특별이벤트(12.21~12.29) 기간 중 10% 할인된 금액으로 상품권을 구입하고, 구매하고자 하는 품목을 포항시 홈페이지(포항 세일전 참여업소 찾기)에서 검색해 해당업소를 이용하게 되면 요금 지불시 또 다시 10%의 할인 혜택으로 20% 이상의 할인혜택을 누릴 수 있다.

포항시 관계자는 “어려움 속에서도 포항 세일전에 적극 동참해준 업소 관계자들에게 감사를 드린다.”며, “참여업소 이용하기 운동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전 시민이 한 마음으로 나서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포항시는 이번 행사 기간 중 관련단체와 참여업소를 대상으로 세일행사에 대한 의견수렴과 사업자와 소비자의 반응을 모니터링하고 지역상권 동향 등을 면밀히 파악해 장점은 살리고 단점은 보완해 전국 유일의 지역형 할인 축제로 발돋움 할 수 있는 기반을 다져나갈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