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내년도 예산 5,825억 원으로 확정
상태바
홍성군, 내년도 예산 5,825억 원으로 확정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7.12.15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는 전년도 5,237억 원보다 11.3%인 588억 원이 증액된 규모

[홍성=글로벌뉴스통신] 홍성군은 홍성군의회 제248회 정례회에서 내년도 예산을 5,825억원(일반회계 4,813, 특별회계 594, 기금 418)으로 확정 했다. 이는 전년도 5,237억원보다 11.3%인 588억원이 증액된 규모이다.

홍성군의 내년도 예산 편성방향은 신규 사업 투자보다는 기존사업의 마무리에 중점을 두었고, 재정지출의 낭비요인을 제거하고 절용하여 국정과제인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회복과 서민생활안정 등에 재투자하는 방향으로 반영 하였다.

예산에 반영된 중점사항으로는 아이 키우기 좋은 홍성 만들기 위해 아이돌봄 서비스 확대, 우수농산물 급식 지원, 보육료 차액 지원, 방과 후 돌봄과 지역아동센터를 확대 운영하여 인구절벽시대를 극복, ‘시’ 승격 기반을 다진다는 방침이다.

내포신도시 활성화를 위해 도시계획시설물 및 공원 관리, 축산농가 환경개선 및 주변 대형 축사 매입을 통한 악취저감, 공동육아나눔터 신설 및 평생학습 프로그램 확대, 주차질서 확립을 위해 주차장 신설 등을 반영한 것도 눈에 띈다.

그 외 기초연금 및 기초생활보장, 노인 회관 신축 등 복지사업, 친환경 농·축산 지원, 농촌 활성화, 하천정비, 홍성 북서부순환 도시계획도로 개설, 내포 도시첨단산업단지 진입도로 개설, 오관지구 도시계획시설사업, 역세권 도시개발사업, 시가지 한전주 지중화사업도 추진하게 된다.

군 관계자는 “2018년은 새 정부 국정과제가 실질적으로 시행되는 첫 해인만큼 국․도정 기조에 발맞춰 적극 호응하는 것은 물론 홍성군이 당면한 사업, 문제해결 등을 절충하여 예산을 편성한 만큼 내년도 예산 집행에도 만전을 기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