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2017년 사회복지자원봉사 인증관리요원 보수교육
상태바
안양,2017년 사회복지자원봉사 인증관리요원 보수교육
  • 방정숙 기자
  • 승인 2017.12.11 22: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글로벌뉴스통신 방정숙 기자) 정변규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장 인사말씀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정변규)는 8일(금) 오후 1시 30분부터 5시 30분까지 안양시청 3층 상황실에서 ‘2017년 사회복지자원봉사 인증관리요원 보수교육’을 진행하였다.

이번 교육은 자원봉사자 관리의 전문성 함양을 목적으로 실시하였으며, 경기도(서울시, 강원도, 충청도 포함) 내 자원봉사 관리센터 담당자로 총 90명의 VMS 인증관리요원이 참여하였다. 교육과정은 경기도사회복지협의회 이정숙, 홍지수 사회복지사와 만안종합사회복지관 이형진 관장을 강사로 초빙하였으며, 성공적인 자원봉사자 관리(특강)과 인증관리규정 및 VMS시스템 안내, 지역사회봉사단 소개 등의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사회복지 자원봉사 인증관리사업(VMS)은 보건복지부 주체로 사회복지협의회가 주관하며 자원봉사 네트워크 체계 구축을 통해 관리하고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 운영되고 있는 사업이다. 이와 관련하여 전국단위로 교육이 진행되고 있으며,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에서는 1년에 두 번 정기적으로 자원봉사 인증관리요원 보수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VMS보수교육과 관련된 내용은 사회복지정보센터 웰인포(Welinfo)홈페이지 내 VMS에 공지를 참고하면 된다.

(사진:글로벌뉴스통신 방정숙 기자) 2017년 사회복지자원봉사(VMS) 인증관리요원 보수교육

정변규 회장은 인사말에서 “한번만이라도 누군가에게 몇 번의 겨울을 버티게 하고 또 일생을 버티게 할 수 있는 따뜻함, 기쁨, 눈물, 진실을 주는 인증관리요원이 되었으면 하고,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안양시사회복지정보센터 웰인포(http://anyang.welinf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