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OWHC 국제 영상공모전 대상 수상
상태바
경주시, OWHC 국제 영상공모전 대상 수상
  • 최원섭 기자
  • 승인 2017.11.03 0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할아버지가 전한 세가지 비밀 찾아 세계유산도시 경주 여정 영상에 담아

[경주=글로벌뉴스통신]아시아·태평양지역 최초로 경주에서 열리는 ‘제14차 세계유산도시기구(OWHC) 세계총회’의 국제 영상공모전에서 경주시가 대상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수상도시 시장인 최양식 경주시장과 영상출품자인 허윤현(20, 남), 권성연(20, 여)양은 2일 총회 장소인 하이코에서 데니스 리카르드 세계유산도시기구 사무총장으로부터 상장과 트로피를 수여받았다.

이번 국제 영상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 작품은 ‘나의 도시, 우리의 세계유산, 경주(My city, our World Heritage, it was Gyeongju)’로, 재미동포인 셀린 킴이 할아버지의 동화 같은 이야기를 듣고 동화 속 비밀을 찾기 위해 경주를 방문한 여정을 그리고 있다.

(사진제공:경주시)경주시 세계유산도시기구 국제 영상공모전 대상 수상

영상에서 그녀의 할아버지가 전한 경주의 세가지 비밀은 ‘궁전을 담은 연못, 빛이 된 염원, 도시를 비추는 별’에 대한 이야기로 각각 동궁과 월지, 황룡사지, 첨성대를 의미했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청소년을 대상으로 펼쳐진 본 국제공모전을 통해 세계유산도시를 보존하고 지켜 갈 미래세대들의 문화유산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기성세대의 눈으로 찾지 못하는 유산도시의 또 다른 매력을 전 세계에 알릴 수 있는 의미 있는 기회가 되었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본 국제영상공모전에 앞서 세계유산도시기구 아태지역사무처는 국내 세계유산도시 영상공모전을 실시해, 최우수상 수상작과 국내 세계유산도시기구 회원도시별 출품영상 중 영어로 제작된 각 1점을 본부 국제영상공모전에 출품했다.

세계유산도시기구의 국제 영상공모전은 청소년을 대상으로 세계유산도시의 다양한 모습과 매력을 5분이내의 동영상으로 제작하여 유튜브에 게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