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문화재단, ‘도서관에서 즐기는 어린이 곤충 백과’ 특강
상태바
성동문화재단, ‘도서관에서 즐기는 어린이 곤충 백과’ 특강
  • 여민주 기자
  • 승인 2017.10.26 0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성동문화재단)

[서울=글로벌뉴스통신] 재단법인 성동문화재단(이사장 정원오)이 운영하는 성동구립금호도서관에서 관내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도서관에서 즐기는 어린이 곤충 백과' 특강을 운영한다.

스토리텔링‘이야기누리’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특강은 11월 5일(일), 9일(목) 총 이틀 동안 유아,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4차례 수업이 진행된다. 해오름곤충연구소 차진호 대표의 강의로 도서관에서 즐기는 ‘어린이 곤충 백과’ 특강에서는 곤충을 키우는 방법, 곤충을 올바르게 잡는 법, 곤충의 특징 등 수업을 듣는 연령과 흥미에 맞춰 강의를 배울 수 있는 시간을 갖게 될 예정이다.

금호도서관 강유진 관장은“스마트폰, 게임에 눈을 뜨는 아이들에게 자제력을 기르고 생명의 존엄을 배울 수 있는 수업이다. 어린이들이 특강을 통해 자연과 곤충에 관심을 일깨워주고 학업 호기심으로 자연스럽게 이어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말하며 지역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했다.

한편, 금호도서관에서는 유아를 대상으로 매달 둘째, 넷째 수요일 오후 4시 30분부터 스토리텔링 및 독후 활동을 함께 하는 ‘이야기누리’를 진행하여 유아들의 창의력과 표현력 증진에 도움을 주고 있다. 이야기누리 및 특강신청에 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성동구립금호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