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수영구 어린이 급식센터' 개소
상태바
부산시, '수영구 어린이 급식센터' 개소
  • 이상철 기자
  • 승인 2017.10.25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바른 어린이 식문화를 선도 합니다.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시는 27일 오전 10시 30분 수영구청 3층 대회의실에서 어린이 성장을 위한 최고의 위생 영양관리 기관이라는 비전으로 ‘부산 수영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수영구 광남로 38 소재, 이하 수영구센터)’ 개소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개소하는 수영구센터는 어린이 급식과 먹을거리에 대한 사회적 불안을 해소하고자 부산시에서 설치하는 14번째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로 어린이 수혜율 향상 및 권역별 접근성을 고려,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관리를 위해 수영구 지역에 추가로 설치하게 되었다.

수영구 센터 위탁운영을 맡은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은 수영구 지역에 위치한 어린이집 및 아동복지시설 등 어린이 급식시설에 대하여 위생 및 영양관리 전문인력을 활용하여 ▲ 위생관리 지원 ▲영양관리 자료 제작·보급 ▲교육 프로그램 운영 ▲교육자료 개발 및 순회 방문 교육 업무 등을 추진, 어린이 건강증진에 이바지할 예정이다.

개소식 행사에는 전호환 부산대학교 총장, 김광회 부산시 건강체육국장 및 시구군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회식 및 현판식, 센터 사무실 및 교육실 관람 등의 순서로 진행될 예정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어린이에게 단체급식을 제공하는 어린이집, 유치원 등을 대상으로 체계적이고 철저한 위생관리 및 영양관리를 지원할 이번 센터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