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아트오케스트라,‘세비야 이발사 피가로의 결혼’공연
상태바
대전아트오케스트라,‘세비야 이발사 피가로의 결혼’공연
  • 이길희기자
  • 승인 2017.10.12 2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14일 오후 4시 대전청소년위캔센터 대강당에서 선보여
(사진제공:대전문화재단)'세비야 이발사 피가로의 결혼' 공연 포스터

[대전=글로벌뉴스통신]대전청소년위캔센터의 상주단체인 대전아트오케스트라가 10월 14일 오후 4시와 7시 대전청소년위캔센터 대강당에서 모차르트의‘피가로의 결혼’과 로시니의‘세비야의 이발사’를 하나로 각색한 오페라‘세비야 이발사 피가로의 결혼’을 공연한다.

이번 공연은 대전문화재단(대표이사 이춘아)이 진행 중인 2017 공연장상주단체육성지원사업의 하나로 마련됐다. 대전아트오케스트라는 프랑스의 극작가 보마르셰가 쓴 『세비야의 이발사』와 그 후속편인 『피가로의 결혼』을 원작으로 작곡된 두 편의 오페라를 하나로 묶어 새롭게 선보인다.

작곡가와 작곡시기, 대본가가 서로 다르지만 하나의 작품으로 연결하여 작품의 이해도를 높이고, 두 작곡자들의 서로 다른 연주스타일을 하나로 통일시켜 간결하고 재미있지만 본래 작품의 가치와 의미가 손상되지 않도록 기획했다.

이번 공연은 역량있는 오페라단‘하모니어스’도 협연하며, 누구나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작품으로 구성해 클래식 공연의 대중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공연 티켓은 전석 1만원으로 인터넷 예매 또는 현장 구매도 가능하다. 자세한 문의는 전화(042-349-7002)로 하면 된다.

한편, 대전문화재단은 공연장상주단체육성지원사업을 통해 △안정적 공연 제작환경 조성 △공연장 운영 활성화 △공연예술단체의 창작역량 강화 △문화향수 기회 확대 등을 도모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