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갓바위 해상보행교 개방
상태바
목포시, 갓바위 해상보행교 개방
  • 오병두 기자
  • 승인 2013.02.10 2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결부 풀어 바위에 부딪치는 것 막을 수 있도록 조치
   
▲ 목포 갓바위 해상보행교의 전경(사진=목포시청제공)

 전남 목포시는 설 명절 귀성객들의 관광편의를 도모하기 위해 목포의 관광명소인 '갓바위' 해상보행교를 설 명절 전인 9일부터 개방했다.

 갓바위 해상보행교는 평화광장과 갓바위문화타운을 연결하고 갓바위를 직접 조망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목교 118m, 도교 40m, 부잔교 140m 규모로 2008년 설치된 곳이다.

 하지만 지난해 8월 태풍 '볼라벤' 영향으로 부잔교, 도교, 경관조명 등 일부 시설물이 파손돼 통행에 제한이 따랐다.

 이에 따라 시가 설 명절에 맞추어 신속히 개방할 수 있도록 완전 파손 부잔교 2개, 부분 파손 부잔교 4개, 도교 2개 등은 공장으로 이동시켜 신규제작 수리하고, 경관조명 및 바닥데크 등 마무리공사를 완료해 지난  4일 부터 개방함에 따라 귀성객들의 관광편의를 도모할 수 있게 됐다.

 특히 이번에 수리 보수한 해상보행교는 강한 태풍이 불더라도 부교를 분리해 피항할 수 있게 하고, 연결부를 풀어 바다쪽으로 끌어내 바위에 부딪치는 것을 막을 수 있도록 하는 등 안전성을 높였다.

 한편 갓바위는 인위적인 요인이 전혀 작용하지 않고 오랜 세월 자연적인 과정에서 빚어진 풍화혈 상태의 자연조각품으로 삿갓을 쓴 사람의 형상을 하고 있다.

 이곳은 목포 팔경중 하나로 지난 2009년 자연·문화적인 가치를 인정받아 국가지정문화재 천연기념물 500호로 지정됐으며, 시민들과 방문객들의 발길을 사로잡고 있는 목포의 대표적인 관광명소중 하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