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활승마 렛츠런 승마힐링센터 ’17년 4학기 접수시작
상태바
재활승마 렛츠런 승마힐링센터 ’17년 4학기 접수시작
  • 박영신 기자
  • 승인 2017.10.05 2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한국마사회)재활승마 강습 모습

[과천=글로벌뉴스통신]한국마사회(회장 이양호)  렛츠런 승마힐링센터는 오는 10월 26일(목) 부터 12월 3일(일) 까지 6주간 ’17년 재활 승마 마지막 학기인 4학기 강습을 진행한다.

강습생 모집은 호스피아(www.horsepia.com)의 “공지사항(9.16일자 게시)”을 참조하면 되며 접수기간은 지난달 9월 28일(목)부터 오는 10월 12일(목)까지 2주간이다.

3개 직영점의 강습 요일과 시간을 확인 후 선착순으로 신청하며 만 6세~30세의 재활승마를 필요로 하는 사람을 대상으로 강습을 희망하는 경우에는 의사소견서를 지참하여야 한다.

개별 강습반과는 별도로 학기 중 기관 및 가족을 대상으로 하는 단체체험반도 운영 중에 있고,단체체험반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기승체험 및 다양한 말 교감 프로그램 등 10여 가지의 콘텐츠 중 선택하여 진행된다.

렛츠런 승마힐링센터는 2017년 3월 부터 12월 까지 연간 강습을 시행하고 있으며 6~8주로 구성된 각 학기별로 강습생을 모집하여,신체적ㆍ정신적 치유를 도모하는 재활승마와 힐링승마를 콘텐츠로 하는 렛츠런 승마힐링센터는 한국마사회 사회공헌사업 중 하나로서 전국 3개 직영점(경기도 과천본점, 경기도 고양시 원당점, 부산점)에서 강습을 시행하고 있다.

(사진제공:한국마사회)재활승마 강습 모습

강습프로그램은 맞춤형 승마 수업은 물론 말과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으로 구성되어 있어 강습생들이 말과 교감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또한, 렛츠런 승마힐링센터는 강습지원을 위한 자원봉사자를 상시 모집 중에 있다.

재활승마의 경우 말리더와 사이드워커 등 장애인의 승마수업을 도와주는 자원봉사자가 반드시 필요하다. 

말리더는 장애인이 기승한 말을 앞에서 끌어주며 사이드워커는 기승한 장애인을 양 옆에서 보조하며 균형 잡는 것을 돕는 역할을 한다. 신체건강한 자는 누구나 가능하므로 동물에 관심 있다면 재활승마 자원봉사에 참여해 나눔을 실천해 볼 만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