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한-러-중-일 청소년 우정 다지기
상태바
군포시, 한-러-중-일 청소년 우정 다지기
  • 권순만 기자
  • 승인 2013.07.30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포에서 한국, 중국, 러시아, 일본의 청소년이 한자리에 모여 국적을 초월한 우정을 쌓았다.

 7월 22일부터 28일까지 6박 7일 동안 진행된 ‘군포 국제 청소년페스티벌’에 주최측인 군포와 자매결연 도시인 중국의 린이시와 일본의 아츠기시, 우호도시인 러시아 우슈리스크시의 청소년 등 20여명이 찾아 온 것이다.

 이들은 체류 기간 동안 군포에서 또래 친구들의 집에 머물며 한국의 식생활 문화를 생생히 체험하고, 지역 내 군포고등학교와 국제교육센터 그리고 중앙도서관 등 교육시설을 견학했다.

 또 충남 청양에 있는 군포시청소년수련관을 방문해 다양한 자연학습체험과 게임 등을 통해 깊은 우정을 쌓는 시간도 가졌으며, 보령 머드축제에도 참가해 한국의 축제 문화도 직접 체험했다.

 곽윤갑 자치행정과장은 “자매?우호도시와의 교류로 각 나라의 동량들이 자연스럽게 서로의 나라를 오가면서 여러 가지 문화를 체험하며 다름을 이해하고, 소통.공감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며 “청소년 국제교류는 더불어 사는 세계를 만드는데 기여하리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일본 아츠기시와 2005년 2월, 중국 린이시와 2012년 3월 각각 자매결연 교류 협약을 체결했다. 또 많은 고려인이 거주하고 있는 러시아 우슈리스크시와는 2003년부터 우호교류를 이어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