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농가 복지 위해 ‘낙농헬퍼 지원사업’ 추진
상태바
고창군, 농가 복지 위해 ‘낙농헬퍼 지원사업’ 추진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7.08.18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축산농가 복지향상 위한 도움 서비스 지원

[고창=글로벌뉴스통신] 고창군(군수 박우정)이 연중 쉴 틈 없이 열약한 노동환경에 있는 젖소 사육 농가의 근로여건 개선을 통한 농가 복지와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낙농헬퍼(도우미)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낙농헬퍼 지원사업’은 젖소의 착유 등으로 하루도 쉴 수 없는 낙농가의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애경사나 질병, 사고, 장기출타 등으로 도움이 필요한 농가에 도우미를 지원해 주는 사업이다.

젖소 농가가 많은 고창군은 지난 2008년부터 도내 최초로 이 사업을 도입해 운영 중이며 신청 농가에 연중 12일 이내로 착유, 사료급여 등 낙농헬퍼가 농장관리 업무를 대행해준다.

군은 착유농가 73호 중 37호(3개반)를 대상으로 8700만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낙농 헬퍼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낙농 헬퍼를 이용하고 싶은 농가에서는 군 축산과(063-560-2616)에 신청하면 헬퍼 협의회에서 다음 달 이용자 명단과 이용일을 결정해 이용할 수 있다.

박우정 군수는 “일찍부터 낙농가의 고충을 이해하고 사업을 추진해온 고창군은 안정적으로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며 “낙농 헬퍼 지원으로 농가 근로여건이 개선되고 안정적인 낙농업 경영에 기여하고 있으므로 지속적으로 사업을 추진해 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