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군 드림스타트‘ 가족사랑 더하기 캠프 - 바다로 가자 ’운영
상태바
영덕군 드림스타트‘ 가족사랑 더하기 캠프 - 바다로 가자 ’운영
  • 최원섭 기자
  • 승인 2017.08.16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덕=글로벌뉴스통신]영덕군(군수 이희진) 드림스타트에서는 지난 12일부터 13일까지 1박 2일간 드림스타트 아동 및 가족 30명을 대상으로 강릉 한국여성수련원에서 가족 간 소통과 어울림을 위한 ‘가족사랑 더하기 캠프 - 바다로 가자’를 운영했다.

이번 캠프에서는 여름방학을 맞은 아동들과 부모들이 그동안 바쁜 일상으로 나누지 못했던 얘기를 나누고 서로의 마음을 알아가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사진제공:영덕군)드림스타트가족캠프 정동진에서 단체 기념촬영 장면

첫째 날은 작은 간식을 이용해서 선물을 만들어 주며 가족 간 칭찬 상장을 전달하는 푸드아트테라피 시간, 더위 탈출을 위하여 야외 풀장에서 물놀이 시간을 가진 후, 가족 간 화합과 단결된 마음을 알아보는 웃음 에너지 팡팡 레크리에이션 시간으로 일정을 마무리 했다.

이어 둘째 날은 정동진에 있는 시간박물관을 방문해 시계의 역사와 신기한 세계 시계들을 관람하고 영덕으로 귀가했다.

바쁜 일상으로 가족들이 함께 여행 온 것이 처음이라는 한 참가자는 “방학 동안 다른 아이들처럼 물놀이 한번 데리고 가지 못해서 항상 미안했는데 이번 캠프를 통해 좋은 추억을 안고 간다. 이런 좋은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신 분들게 고맙다”고 소감을 전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드림스타트는 모든 아동들이 공평하게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가족이 함께 참여하여 즐거운 추억을 나누고, 소통할 수 있도록 다양하고 내실 있는 프로그램을 계획해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