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감포읍, 어르신 한방의료 및 이미용 봉사
상태바
경주시 감포읍, 어르신 한방의료 및 이미용 봉사
  • 최원섭 기자
  • 승인 2017.08.03 2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주=글로벌뉴스통신]경주시 감포읍사무소(읍장 최병윤)에서는 지난날 27일부터 2일까지 7일간 감포초등학교 강당에서 ‘감포지역 어르신 한방진료 및 이·미용 무료봉사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동국대학교 의료봉사동아리 대학생 45명과 지역의 이·미용사 및 자원봉사자들이 함께 참여했으며, 재능기부를 통해 한방의료는 750명, 이․미용은 150여명의 어르신들에게 봉사의 손길이 전해졌다.

의료 봉사자들은 어르신들에 대한 한방·침구치료, 혈압·혈당 측정, 건강관리 기초교육, 방문간호를 실시했으며, 한방진료 대기시간을 이용하여 무료 이·미용 봉사를 비롯해 마사지, 말벗 활동 등 어르신들과 소통하며 서로 이해를 돕는 계기가 됐으며 주민들간에도 화합의 자리가 마련됐다.

(사진제공:경주시)감포읍 어르신 한방의료 및 이미용 봉사

의료봉사를 받은 한 어르신은 “농사일로 인해 허리, 무릎 등 아픈 곳이 많은데 바쁘다보니 병원에 갈 시간이 없던 차에 이렇게 직접 찾아와 치료도 해주고 말벗도 해주니 너무 고맙다”고 전했다.

또한 이번 행사기간에는 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의 적극적인 봉사 지원 속에감포읍 이장협의회를 비롯한 여러 자생단체 회원들이 적극 나서, 원거리에 거주하는 어르신들의 이동편의에 도움을 드렸으며, 감포읍생활개선회와 주민자치위원회에서는 떡과 음료, 수박 등을 제공하며 의료봉사에 수고가 많은 학생들과 자원봉사자를 격려했다.

최병윤 감포읍장은 “감포지역은 노인 인구가 인구수 대비 33%로써, 어느 지역 보다 노인인구 비율이 높은 편이다.”라며, “이번 재능나눔 의료 봉사활동이 지속적으로 이어져 어르신들의 건강과 삶의 질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