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건강도서 전자북 서비스 실시
상태바
건보공단, 건강도서 전자북 서비스 실시
  • 권순만 기자
  • 승인 2013.07.26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국민건강보험공단)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종대)은 국민에게 올바른 건강생활 지식을 제공하기 위해 건강도서「건강한 삶을 위한 생활습관 만들기」를 발간하고 공단의 건강정보 제공 사이트 ‘건강iN(http://hi.nhis.or.kr)’을  통해 전자북 형태로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공단은 인구고령화와 식생활습관 변화 등으로 고혈압, 당뇨병과 같은 만성질환이 늘고 관련 진료비도 증가(2011년 기준, 35.4%)하여 국민들이 금연, 절주, 적절한 운동과 식생활 개선 등 올바른 건강생활습관을 가져 만성질환을 예방할 수 있도록 건강도서를 발간하게 되었다.

 이 도서는 총 6권 1세트로 구성되었으며, 1권은 운동, 금연 등 건강생활 실천안내, 2권부터 6권까지는 고혈압, 당뇨병, 대사증후근, 비만, 치매의 예방과 관리에 대한 내용을 다루고 있다. ‘건강iN(http://hi.nhis.or.kr)’ 를 통해서는 1권 ‘내 몸을 사리는 건강길잡이’를 서비스 받을 수 있다.
 
 공단 관계자는 “「건강한 삶을 위한 생활습관 만들기」를 일반도서로 소량(250부) 제작하여 주요 유관기관 등에 우선 배부 할 예정이며, 전자북으로 만들어 공단이 운영하는  사이트에 탑재해 일반인들이 쉽게 활용 할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다.

 공단은 앞으로도 ‘국민이 행복하고 질병 걱정이 없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국민들이 알기 쉽고, 이용하기 쉽도록 다양한 방법으로 건강생활 실천 정보를 계속해서 제공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