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의 사드 배치 조치를 환영한다
상태바
문재인 대통령의 사드 배치 조치를 환영한다
  • 권혁중 기자
  • 승인 2017.07.29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이종철 바른정당 대변인

[서울=글로벌뉴스통신]북한이 28일(금) 오후 11시 41분경 자강도 무평리 일대에서 동해상으로 불상 미사일 1발을 발사했다고 국방부 합동참모본부가 밝혔다.

지난 4일 대륙간탄도미사일(ICBM)급 '화성-14형'을 발사한 지 24일 만이다. 이번에 발사된 탄도미사일은 최대고도 3000여㎞에 비행거리는 1000여㎞라고 한다. 화성-14형이 최대고도 2802㎞에 비행거리가 933㎞였던 것에 비해 더욱 진전된 것이다.

문재인 정부는 북한에 대해 지난 27일(목)까지 남북군사회담 개최에 대한 회답을 달라고 1차 연기한 상태였으나,북한은 다음날 밤 기습적인 미사일 발사 실험을 감행했다.

이종철 바른정당 대변인은 논평에서 "문재인 대통령은 북한의 행동에 대해 첫째, 사드 잔여 발사대 추가배치를 포함, 한미 간 전략적 억제력 강화방안을 즉시 협의할 것 둘째, UN 안보리 소집을 긴급 요청해 강력한 대북 제재안 마련을 추진할 것 셋째, 북한의 추가도발에 대한 대북 경계태세를 강화할 것 등을 지시했다.현재 사드는 발사대 4기가 성주 인근의 왜관 미군 기지에 보관되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사드 1개 포대를 구성하는 발사대 6기 중 발사대 2기와 X-밴드 레이더만 배치하고 나머지 발사대 4기는 보류되어 있었던 것이다.북한의 미사일 발사를 규탄하며 문재인 대통령의 조치를 환영한다. 사실 사드 배치에 대해서는 이미 이렇게 조치가 취해졌어야 했다.문재인 대통령이 현실을 직시할 수 있기를 바란다.국민의 안위를 위한 철저한 안보를 다시 한 번 강조한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