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중학생 대상 장계향선생의 충,효정신 보급”
상태바
“경북 중학생 대상 장계향선생의 충,효정신 보급”
  • 한월희 기자
  • 승인 2017.07.19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양군, 중학생 18개교 630명 대상 “2017 음식디미방․장계향예절 아카데미 운영”
(사진제공:영양군) 장계향예절아카데미(포항여중2)

[영양=글로벌뉴스통신] 영양군에서는 음식디미방 세계화와 장계향선생의 여중군자로서의 면모재조명, 한글 최초의 조리서인『음식디미방』이 가진 의미와 가치를 홍보하고 인지도 향상에 기여하고자 2017년 4월부터 11월까지 총 15회에 걸쳐 외교사절,여행사대표,파워블로거 등 450명 오피니언리더들을 대상으로“2017 음식디미방 체험 아카데미”를 진행한다.

2017년 7월5일부터 12월초까지 울진군 부구중학교 등 경북도내 중학생 18개교 630명을 대상으로 “2017 음식디미방과 함께하는 장계향 예절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2015년에 시작된 예절아카데미는 올해까지 46개교 1,500명의 수료생을 배출할 예정이며, 장계향 선생의 삶과 정신 및 음식디미방의 우수성을 널리 전파하는 대표적인 교육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2017년에 진행되는 장계향 예절 아카데미는 한복바르게 입기, 악수 ․ 절하는 법 등 인사하는 법 교육, 밥상머리 예절교육 등 자라나는 청소년들의 인성 함양을 위한 예절교육과, 음식디미방 음식만들기 및 식사체험, 유적지 탐방을 통한 여중군자 장계향선생의 삶과 정신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어, 50여 학교의 체험문의가 오는 등, 아카데미에 대한 선생님들과 학생들의 많은 호평을 받고 있다.

이번 행사를 계기로 영양군에서는 투호던지기, 제기차기, 널뛰기 등 다양한 전통놀이를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추가로 운영하고, 내년부터는 참가지역과 대상학생들을 확대하여 예절아카데미를 운영할 계획이다.

영양군에서는 외교사절 등 오피니언리더들을 대상으로 한“2017 음식디미방 체험 아카데미”, 중학생들을 대상으로 한“2017 장계향 예절 아카데미”, 서울․경기지역 가족체험객들을 대상으로 한“체험경북 가족여행단 운영”“음식디미방푸드스쿨 운영” 등을 계기로 보다 많은 내.외국인들이 장계향선생의 삶과 정신 및 음식디미방의 가치와 우수성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한다.

“음식디미방”의 세계화 및 한국의 대표 전통음식, 건강음식으로의 “음식디미방”의 위상을 확고하게 정립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영양군은 한걸음 더 나아가 음식디미방”을 명실상부한 세계명품한식브랜드로 육성시켜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