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회 대구진학진로박람회’개최
상태바
‘제8회 대구진학진로박람회’개최
  • 여민주 기자
  • 승인 2017.07.18 2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글로벌뉴스통신] 대구시교육청은 오는 21일(금)과 22일(토) 이틀간 대구엑스코(EXCO)에서 ‘제8회 대구진학진로박람회’와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와 대구시교육청이 공동 주최하는 ‘2017 진로ㆍ직업 체험 박람회’가 역대 최대 규모로 동시에 개최한다.

‘수시 합격을 위한 나의 길 찾기’라는 주제로 운영되는 ‘제8회 대구진학진로박람회’는 다양한 채널의 최신 대입 전형 정보를 제공하고, 전문가와의 1:1 상담을 통하여 학생 개인의 상황에 적합한 입시 정보를 스스로 찾아 자기 주도적 진로진학 계획을 세울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2017 진로ㆍ직업 체험 박람회’에서는 초·중·고 학생들에게 직업과 진로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꿈과 끼를 찾는 기회도 제공한다.

올해로 8회째로 맞는 ‘제8회 대구진학진로박람회’는 전국 50여 개 대학의 입학 관계자와 진학 상담 전문가 70여 명 및 학생, 학부모, 교원 12,000여 명이 참가한다.

대입 전형 상담관, 개별 면접관, 대학 전공 설명회관, 멘토-멘티관, 학교생활 디자인관, 수시 대입 상담관, 자기소개서관, 중3 대상 고입•대입 안내관, 논술 고사 및 특강관 등 총 10개의 관으로 구성된다.

총 50여 개 대학이 참여하는‘대입 전형 상담관’은 별도의 사전신청 없이 방문하여 대학 관계자와의 현장 상담이 가능하다. ‘대학 전공 설명회관’은 경북대학교 외 8개 대학이 참여하여 학과별 전공 수업에 대한 생생한 정보와 함께 전공 체험의 기회를 제공한다.

사전 신청을 통해 자기소개서를 미리 제출한 학생들은‘자기소개서관’에서 피드백을 받을 수 있으며, 총 23개의 부스로 운영되는‘수시 대입 상담관’에서는 진학 전문교사들이 수년간 꾸준히 개발해온 대입 상담프로그램을 활용한 1:1 맞춤형 상담을 통해 수시를 앞둔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한다.

‘멘토-멘티관’에서는 학생들이 계열별 멘토를 사전 신청하여 선배 대학생들과 만남의 시간을 갖는다. 대학 입시에 대한 정보뿐 아니라 학습 방법이나 스트레스 해소법, 시간 관리법 등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학습 노하우를 받을 수 있는 코너로 지난 박람회 때 참여자들의 만족도가 높았던 점을 고려하여 올해는 멘토의 수를 늘리고, 멘토들의 전공도 더욱 다양하게 구성했다.

특히 올해는 중3 대상 고입•대입 안내관을 신설하여 중학교 학생들에게도 고입과 대입에 관한 내용을 안내하고 질의응답을 통한 진로진학 정보를 제공한다.

‘대학전형 상담관’을 제외한 모든 프로그램은 사전 예약을 통해 운영되며, 7월 15일 저녁부터 박람회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예약을 받고 있다.

작년의 사전 신청 결과 프로그램 대부분이 조기 마감될 정도로 인기가 높았다. 일부 상담관은 현장 신청도 가능하므로 사전에 예약하지 못했더라도 방문을 하면 현장 신청 후 상담이 가능하다.

‘2017 진로ㆍ직업 체험 박람회’는 영남권을 중심으로 기획된 것으로 '내 꿈을 밝힌다'라는 슬로건 아래 박람회에 참여하는 영남권(대구ㆍ경북, 부산ㆍ울산ㆍ경남) 32개 전문대학은 자율체험관, 전문대학 기획체험관, 전문대학 학교기업관, 진로ㆍ진학상담존 등을 운영한다. 이중 자율체험관은 총 7개 분야, 40개 콘텐츠 등으로 구성된다.

‘제8회 대구진학진로박람회’는 별도의 개막식 없이 오는 21일(금) 오전 10시부터 시작하며, ‘2017 진로ㆍ직업 체험 박람회’는 같은 시간에 오픈하며, 21일(금) 오전 11시 개막식도 진행한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두 박람회 모두 올해 4월부터 박람회 추진단을 구성하여 학생과 학부모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며“일회성 행사로 그치지 않고 이번 박람회를 위해 개발된 진학진로교육 콘텐츠를 일선 학교에 보급하여 지역 학교의 진로진학교육 경쟁력 확보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