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서울정원박람회’ 전시조성 작품 선정
상태바
‘2017 서울정원박람회’ 전시조성 작품 선정
  • 여민주 기자
  • 승인 2017.07.04 0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푸른도시국 조경과) 유앤미앤에브리원

[서울=글로벌뉴스통신] 서울시가 9월 23일(토)부터 27일(수)까지 여의도공원에서 개최하는 ‘2017 서울정원박람회’에서 전시‧조성할 12개의 우수한 정원 디자인을 선정했다.

서울시는 정원디자이너로 활동 중인 작가와 정원·조경·원예 등 관련 분야 설계자 및 시공자가 관심 갖고 참여할만한 ‘서울정원박람회 작가 정원 공모’를 지난 4월 17일(월)부터 5월 26일(금)까지 진행했다.

선정된 12개 작품은 ‘너, 나, 우리의 정원’이라는 주제로 ‘서울시민들과 함께 즐길 수 있고 어우러지는 우리의 정원’을 정원 디자인으로 재해석했다.

이번 심사를 담당한 서울정원 디자인 선정 심사 위원회는 “주제를 재해석한 참신한 아이디어가 돋보는 작품들이 주를 이뤘는데 참여자들이 열정을 갖고 노력한 흔적이 작품 곳곳에서 느껴졌다”라고 말했다.

또한, 개막식 당일인 23일 올해 선정된 작가정원 12개 작품의 설치‧전시뿐만 아니라 ‘디자인부터 조성까지 참여한 정원 디자이너들이 직접 해당 작품들을 소개하는 “2017 서울정원박람회 12인 작가 토크콘서트: 작가 정원 즐기기”라는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시민들과 서로 소통하며 작품에 대해 교감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최윤종 서울시 푸른도시국장은 “서울정원박람회 행사가 끝난 후에도 여의도공원 내에 정원디자인 작품을 그대로 존치시켜 정원이라는 것이 특정 집단만 누리는 것이 아니라 시민 모두 즐기고 가까이할 수 있다는 친근한 정원 문화를 알리는데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