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안심중, 벤치마킹 연수 장소로 학교 개방
상태바
대구 안심중, 벤치마킹 연수 장소로 학교 개방
  • 여민주 기자
  • 승인 2017.07.04 0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글로벌뉴스통신] 대구 안심 중학교(교장 김창연)는 지난 3일(월) 본관 2층 커리어 존 및 각 교과 교실에서 교과교실제 운영 및 우수사례 소개, 학교탐방 등을 위한 벤치마킹 연수 장소로 학교를 개방했다.

이번 벤치마킹 연수회에는 2017년 교과교실제 도입·운영학교 관계자와 교과교실제 운영에 관심 있는 전국의 학교 관계자 140여 명이 참석했다.

안심중학교는 2016년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교육개발원(KEDI)이 주관한 ‘전국 TOP10 교과교실제 운영 우수학교’로 선정됐으며, 이번 연수는 안심중의 우수사례를 전국에 알리고, 교과교실제 운영의 내실화와 교과 특성에 맞는 창의적인 교실 수업을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과교실제 수업은 교과목에 맞게 특성화된 교실을 갖추고 학생들이 과목마다 교실을 이동하면서 수업을 듣는 방식으로, 안심중은 2014년부터 4년째 모든 교과에 대한 전용 교실을 갖춘 선진형 교과교실제를 운영해왔다.

교과교실제 운영은 단순히 교실 환경을 바꾸는 것을 넘어, 교육과정 재구성을 통한 교과별 융합 수업, 학생 맞춤형 교육과 참여형 활동 수업을 활성화할 수 있는 학교 운영 체제다.

이날 자리에 참석한 박영애 대구교육청 교육과정과장은 “교과교실제 수업은 학생의 활동 중심 교육실현과 향후 학교 변화와 교실 수업 혁명을 이끌어 나갈 중요한 시스템이다. 우리 교육청은 안심중의 성과를 전국에 알리고, 다른 학교에도 확산할 수 있도록 지속해서 지원할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