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협동조합의 날 기념식과 박람회 개최
상태바
제5회 협동조합의 날 기념식과 박람회 개최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7.06.30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획재정부, 중소기업청, 경기도 공동주최

[대전=글로벌뉴스통신] 사람 중심 사회적경제를 주도하는 협동조합의 다섯 살 생일잔치, “제5회 협동조합의 날 기념식과 박람회”가 ’17.6.30. 오전 11시부터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진행되었다.

행사의 주인공으로 초대된 협동조합 조합원과 근로자 100여명을 비롯하여 농협, 수협, 신협 등 개별법 협동조합과 일반시민 300여명이 참석하였다.

문재인 대통령은 축하영상을 통해, “경제양극화와 불평등 극복 방안으로 사회적경제를 주목”하고 있으며, “일상에서 만나는 사회적경제를 만들기 위해 공공기관의 사회적경제 제품구매 확대와 접근성 강화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기념식은, 기존 행사 운영방식에서 벗어나 협동조합 조합원과 근로자가 주인공이 되는 축제의 장(場)으로 바뀌었다.

협동조합의 이야기를 편안하게 나눌 수 있는 토크콘서트 형식으로 전면 개편하여, 조합원 이야기, 협동조합의 우수상품과 혁신사례를 소개하는 다양한 코너 등을 마련하였다. 특히, 지역사회문제를 해결하고 일자리를 창출하는 다양한 사례를 통해 현장의 보람과 애로사항, 그리고 협동조합의 5년간 발자취와 앞으로의 미래를 논의하였다.

아울러, 사회적가치 실현에 기여한 우수 협동조합과 유공자에 대한 부총리 표창을 진행하였다.

‘협동조합 박람회’는 6.30.부터 7.2.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며, 151개의 전시부스에서 청년, 프랜차이즈, 해외진출/신기술, 공예, 패션뷰티, 농산물 등 테마별 협동조합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이며, 청년협동조합 아이디어공모전 공개오디션, 협동조합 학술토론회, 사회적책임 실행사례 공유회, 소상공인협동조합 컨퍼런스, 협동조합 상품품평회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개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