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폐공사‘캐릭터 공모전’시상식
상태바
조폐공사‘캐릭터 공모전’시상식
  • 이길희기자
  • 승인 2017.06.29 2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폐공사의 미래 비전 작품 대상 ‘위보’, 최우수상 ‘코지’등 총 6개 작품에 시상
(사진제공:조폐공사)조폐공사 캐릭터 공모전 시상식

[대전=글로벌뉴스통신]한국조폐공사(사장 김화동, www.komsco.com)는 29일(목) 본사(대전시 유성구 소재)에서 ‘캐릭터 공모전’ 시상식을 가졌다. 

조폐공사는 지난 19일 캐릭터 공모전 응모인원 148명의 총 응모작 154건을 창의성 활용성 심미성 등을 기준으로 심사한 결과 ‘위보’를 대상 수상작으로 선정한 바 있다.

‘위보’로 대상을 받은 윤희수’씨에겐 300만원의 상금과 상장이 주어졌다. 최우수상 수상작 ‘코지’ 의 김재효씨에겐 상금 100만원과 상장, 우수상 ‘코미와 세미’의 조희정씨, ‘코니’의 권지영씨에게는 각각 상금 50만원과 상장, 장려상 ‘보안이’의 박현정씨, ‘코미’의 황성준, 신승훈씨에게는 각각 상금 30만원과 상장이 수여됐다.

‘위조방지’와 ‘보안기술’의 앞 글자를 딴 대상 수상작 ‘위보’는 거짓, 위조, 모사를 뜻하는 ‘가면’과 보안을 뜻하는 ‘자물쇠’, 조폐공사의 미래비전을 나타내는 ‘날개’를 캐릭터 얼굴에 형상화했다. 또 공사의 핵심 사업중 하나인 ‘Security Printing’(보안인쇄)의 ‘S’를 스카프에 상징적으로 표현했다. 조폐공사는 캐릭터 공모전에 당선된 작품을 홍보·마케팅 등에 활용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