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반려동물 여름까지 시원하게~
상태바
롯데마트, 반려동물 여름까지 시원하게~
  • 장서연 기자
  • 승인 2017.06.05 0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글로벌뉴스통신]통계청에 따르면 반려동물인구는 1천만명으로, 전체 가구의 21.8%가 반려동물과 함께 생활하고 있다.

저출산, 고령화, 1인가구 증가가 반려동물인구 증가세의 이유로 판단하고 있으며, 관련 산업도 2016년 2조원 규모에서 2020년 5조8천억원까지 성장을 예상하는 등 긍정적으로 보고 있다.

또한, 반려동물의 분리불안해소를 위해 ‘전용채널’부터, ‘장례서비스’의 등장까지 반려동물은 우리생활에 뗄래야 뗄 수 없는 관계에 있다.

최근 여름의 장기화와 고온화 추세가 지속되면서 반려동물의 건강한 여름나기에 관심이 많아졌다.

강아지와 고양이 등 반려동물은 사람보다 체온이 높고, 털 때문에 온도조절이 어려워 더위에 취약한 이유로, 매년 여름마다 열사병으로 동물병원을 찾는 반려동물이 증가하고 있다.

이에, 롯데마트는 애완용품 및 관련 서비스를 전문적으로 운영하는 카테고리 킬러형 매장인 ‘펫가든’을 포함한 롯데마트 전 점에서 오는 14일까지 반려동물의 건강한 여름나기에 도움이 되는 상품들을 판매한다.

현재,‘펫가든’은 롯데마트가 운영하고 있는 애완용품 카테고리 킬러형 매장으로 2012년 1호점인 송파점을 시작으로 현재 23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사진제공:롯데마트)애완용 아이스 사각방석

먼저, 쿨링 소재 안감의 ‘아이스 사각방석’을 2만8,900원에 판매하며, 쿨링 젤을 이용해 실온보다 5~10도 가량 온도를 낮춰주는 ‘반려동물용 쿨매트’를 9,900원에 선보인다.

또한, 더위에 지친 반려동물에게 활력을 주는 ‘데이스포 영양제’를 9,000원에, 더위로 인한 피로와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되는 ‘애니펫 샴프’를 4,500원에 판매하며, 행사 기간 중 행사 상품 2만5,000원 이상 구매시 배변봉투, 바디티슈, 균이팡 등으로 구성된 ‘애완용 나들이 KIT’을 증정한다. 

김선규 롯데마트 라이프스타일팀 MD(상품기획자)는 “올해는 무더위가 장기화 될 것이라는 전망이 많다.”며, “쿨매트, 영양제와 같은 여름상품을 통해 더위에 지친 반려동물의 피로 및 스트레스 관리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