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상징 관광기념품 공모전’ 개최
상태바
‘서울 상징 관광기념품 공모전’ 개최
  • 여민주 기자
  • 승인 2017.05.30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서울디자인재단 홍보마케팅팀) 서울 상징 관광기념품 공모전 포스터

[서울=글로벌뉴스통신] 서울시가 주최하고 서울디자인재단 주관하는 ‘서울 상징 관광기념품 공모전’이 열린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이번 공모전은 천편일률적인 관광기념품에서 벗어나, 서울 관광기념품의 다양성을 추구하기 위해 마련됐다. 서울을 오랫동안 추억할 수 있는 실용적이고 상품성이 우수한 기념품을 개발하는 것이 목적이다.

이번 공모전의 지정 주제는 서울로7017, 민간 부문 주제는 롯데월드타워 서울스카이와 63빌딩이다. 그 외에도 서울을 상징하는 것을 자유롭게 주제로 선택해 응모할 수 있다.

이번 공모전은 수상작 매입금액을 작년 대비 상향 조정하고 ㈜호텔롯데 롯데월드, 한화호텔앤드리조트(주)와 함께 민간협력으로 추진하여 공모전의 질을 높이기 위해 노력했다. 그뿐만 아니라 온·오프라인 매장 입점 지원, 서울시와 수상작 공동 편람집 제작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출품된 제품은 1차 전문가 심사, 2차 시민·관광객 심사, 최종 전문가 심사를 거쳐 서울시 부문 100선, 민간 부문 13선 등 총 113선이 선정된다.

공모전 접수는 오는 7월 7일(금)부터 13일(목)까지 이메일 등록 후 7월 14일(금)부터 17일(월)까지 제출 관련 서류와 출품 작품을 DDP 살림터 3층 서울디자인재단 디자인 공예산업팀과 유어스 빌딩 5층 패션 아트홀에 방문 제출하면 완료된다.

서울디자인재단 이근 대표이사는 “서울 상징 관광기념품 공모전이 실력 있는 신진 디자이너를 꾸준히 발굴할 수 있는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면서 “모든 시민이 참여하고 선택할 수 있는 공모전이 될 수 있게끔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