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내고향 뿌리찾기 신라역사탐방’
상태바
경주시,‘내고향 뿌리찾기 신라역사탐방’
  • 최원섭 기자
  • 승인 2017.05.25 2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주=글로벌뉴스통신]경주를 사랑하는 서울 재경출향인 가족 30여명이 25일부터 26일 1박2일 일정으로 ‘내고향 뿌리찾기 신라역사탐방’에 참여해 고향 경주를 찾았다.

올해로 4년째 이어오는 ‘내고향 뿌리찾기 신라역사탐방’은 경주시가 주최하고 경주문화원이 주관하는 행사로 경주인으로서의 뿌리를 바로 알고, 내 고향 경주의 소중한 문화유산과 명소를 답사하고 발전상을 체험함으로써 자긍심과 애향심을 고취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비록 몸은 멀리 있지만 평소에도 고향을 잊지 않고 지역의 발전과 여러 소식을 접하면서 경주사랑에 남다른 관심을 가진 출향인 가족들은 25일 경주시청을 방문해 변화해 가는 경주의 달라진 모습을 홍보영상을 통해 시청하고 고향 경주의 문화탐방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사진제공:경주시)재경출향인 내고향 경주 뿌리찾기 신라역사탐방 기념

첫날인 25일에는 무열왕릉, 김유신장군묘를 시작으로 신라대종, 교촌마을, 동궁과월지 등 문화탐방을 실시하고, 이튿날에는 양동마을, 옥산서원, 황룡사역사문화관을 답사하고 전통시장 장보기에도 나서 지역의 우수한 농특산물을 구입하고 소중한 추억을 담는 투어를 진행한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새롭게 변화하고 있는 경주의 구석구석을 돌아보며 그 동안 잘 알지 못했던 고향 경주의 매력을 한껏 느끼면서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 가시기 바란다”며, “이번 탐방을 계기로 아름다운 천년고도 경주의 홍보대사가 되어 경주를 널리 알려달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