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마을예술학교, 기획전 ‘마을’ 개최
상태바
우리마을예술학교, 기획전 ‘마을’ 개최
  • 여민주 기자
  • 승인 2017.05.17 0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글로벌뉴스통신] 우리마을예술학교(대표 김성대)는 지난 13(토)부터 오는 19일(금)까지 교하아트센터에서 우리마을예술학교 기획전 ‘마을’을 개최한다.

신도시 개발로 급속한 도시화가 진행되고 있는 이때 아파트 마을 공동체와 농촌 지역의 소외 현상에 대한 고민을 담았다.

2013년 창립한 우리마을예술학교는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마을 축제, 미술 전시, 영화제, 난타 공연, 다양한 가족지원, 공익 캠페인, 인문학 강좌사업을 해오고 있다. 

재능 있는 주민, 예술가, 교육자 등으로 구성되어 있고, 고등학생 회원부터 1943년생 회원까지 남녀노소가 함께 활동하고 있다. 전시에 참여한 작가들은 모두 우리마을예술학교 회원으로 회화, 설치, 영상, 조각 분야로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에 대한 작업을 해오고 있다.

영상 작업을 선보인 김홍빈 작가는 신도시에서 환경은 나아졌지만, 생활은 그대로인 청년의 모습을 영상으로 제작했고, 이버들 작가는 주택가에서 바라본 아파트의 모습을 통해 새로움과 다름에 대한 현상을 표현했다.

그뿐만 아니라, 차원모 작가는 캘리그래피로 마을에 대한 다양한 메시지를 담았으며 구지현 작가는 반려견을 통해서 사람과 마을의 일상을 재치 있게 담는 등 다양한 작가들이 참여했다.

우리마을예술학교는 올해 다양한 가족 지원 사업을 기획해 경기도자원봉사센터에서 우수프로그램으로 선정됐고, 오는 8월에는 주민들과 한울 마을 3단지에서 마을 축제를 개최하는 등 왕성한 마을공동체 활성화 사업을 벌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